티스토리 뷰

나무인삼효소는 인삼을 포함하여 황칠나무, 음나무(엄나무), 가시오가피나무 등의 4종류의 재료를 가지고 발효시켜서 만든 추출물인데요. 이 네 가지의 재료가 가진 학명에 들어간 단어가 판(Pan)과 악소스(axos)인데, 이러한 두 단어를 조합하여 파낙스 효소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이 4종의 재료들은 각각으로도 뛰어난 건강 효과를 가지고 있긴 하지만, 발효를 시켜서 효소의 형태로 먹으면 더욱 탁월한 효과를 얻게 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효소는 생명의 불꽃이라고도 불릴 만큼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먹은 음식물들을 잘게 소화시킨 뒤에 몸 안으로 흡수를 시켜서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듭니다. 또한 대사 기능을 저하하는 유해물질들과 독소를 해소 및 살균하는 과정도 효소가 담당하는 주요 역할이라고 할 수 있죠. 이렇듯 4종류의 재료를 효소로 발효시킨다면 효소만이 가진 근원적인 효과가 더해져 복합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나무인삼효소에 대한 보다 자세한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무인삼효소 효능

 

 

 

 

1. 장기능 개선

 

위와 함께 소화를 담당하는 주요 기관인 장은 연령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서 기능이 점차 저하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소화효소도 부족해지고, 이에 따라 체내 노폐물이 제때 배출되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일련의 변화 상황에 의해서 장의 기능도 점차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연령대별로 체내 효소 보유량에 대해 조사를 진행하였는데요. 그 결과를 보면 20대에선 100%를 유지하지만, 30대에서 50%로 반 정도 뚝 떨어지고, 60대에 이르러서는 5%가량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연령이 늘어남에 따라 확연히 떨어지는 효소 보유량에 따라 장기능도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나무인삼효소의 섭취로 체내 부족한 효소가 보충이 되면 약 100조개에 달한다고 알려진 장내 미생물의 구성에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하는데요. 장 건강을 돕는 유익균이 증식이 되고, 유해균이 줄어들게 됨으로써 장내 세균총의 안정화가 가능해지고, 이런 변화는 장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좋아지게 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체중 조절

 

장내 세균총의 악화는 체중을 계속 늘리게 하고,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도 변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유해균이 점차 장을 잠식하면, 뚱보균 혹은 비만세균이라고도 불리는 피르미쿠테스(Firmicutes)균의 증식도 초래될 수 있는데요. 이 뚱보균이 늘어나면 식욕을 조절하기 어려워져 폭식이나 과식의 욕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지방을 계속 축적시켜려고 하는 메커니즘이 작동하게 됩니다. 그 결과 같은 양을 먹어도 쉽게 살이 불어나고, 잘 빠지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죠. 나무인삼효소의 섭취로 유해균이 줄어들면, 뚱보균도 자연적으로 줄어들게 되어 체중을 감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만세균(뚱보균)에 관한 정보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비만세균 없애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게요

과다한 지방조직을 가진 상태를 일컫는 비만은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영양소들을 과량 섭취하게 되어 야기된 에너지 불균형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유전적인 영향과 내분비 질환에 의한 원인

bzit.tistory.com

 

 

 

 

3. 면역력 증진

 

장은 '면역력의 관문'이라고도 불릴 만큼, 신체 전반적인 면역 기능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실제 장에 있는 면역세포들이 잘 작동되기 위해선 면역세포들이 분포하고 있는 환경, 즉 장 내부의 안정적인 환경 조성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나무인삼효소를 먹음으로써 장 안의 면역시스템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면역력의 약화로 발생되기 쉬운 감염성질환의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아울러 나무인삼효소의 재료가 되는 황칠나무와 가시오가피 등도 탁월한 항균 및 항염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데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혈관건강

 

재료가 되는 황칠나무에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 유효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이 밝혀졌는데요. 혈액을 정화시킴은 물론 총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적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로써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해요.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황칠나무의 추출물은 고혈압과 고지혈증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재료들인 인삼에는 진세노사이드가 풍부하며, 가시오가피 성분엔 세사민이란 성분의 함량이 높은데요. 이러한 성분들도 혈압을 조절하고, 혈액의 원활한 순환을 돕는데 유익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나무인삼효소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으면 필시 탈이 나기 마련이죠. 나무인삼효소도 예외가 아닙니다. 높은 함유량의 식이섬유에 의해 설사와 복통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하므로, 기재된 적정 섭취량의 범위를 초과해서는 먹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너무 뜨거운 물에 넣어서 먹는다면 효소 특성상 쉽게 파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하거나 차가운 온도의 물에 넣고 마시는 편이 좋다고 합니다. 그 외에 특이체질이거나 알레르기 체질인 분들도 증상이 발현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나무인삼효소에 관한 다양한 내용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방문 감사드리며,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