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코넛오일은 코코넛의 말린 속살을 압착한 이후 추출한 지방유를 말합니다. 코코넛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함유하고 있는 코코넛오일은 코코넛 특유의 향과 버터와 비슷한 질감이 특징이며, 다양한 요리의 재료나 보습제의 원료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피부와 다이어트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많은 인기가 있는 건강오일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여러 매체들을 통해 많이 소개가 되는 있는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코코넛오일이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코넛오일의 효능





1. 다이어트


코코넛오일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바로 빠른 에너지 소비를 통한 체중감소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에는 중사슬 지방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빠른 연소를 통해 신진대사와 에너지 소비량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코코넛오일은 지방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으니, 양을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피부건강


코코넛오일은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효과 뿐만 아니라 피부를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오일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3. 모발건강


코코넛오일은 피부 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 오일인데요. 머리를 감기 전 모발과 두피에 코코넛오일로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면역력향상


코코넛오일의 풍부한 중사슬지방산의 강력한 항균 및 항바이러스작용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혈관건강증진


코코넛오일에 함유된 중사슬지방산과 라우르산 성분이 혈관에 좋은 작용을 하는 콜레스테롤인 HDL의 수치를 높여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코코넛오일에 들어있는 포화지방산은 과량 섭취할 경우 오히려 혈관에 안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코코넛오일의 다양한 효능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