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10년의 공든탑,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흥행 속도는 엄청난데요. 5월 3일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른 공식 흥행기록은 17억 8,579만 달러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엄청난 흥행속도는 작년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워는 가뿐히 뛰어넘는 수준이며, 전 세계 흥행 1위인 아바타의 아성까지도 도전하는 엄청난 흥행 속도라고할 수 있는데요. 10년이라는 시간동안 차근차근 쌓아올려진 마블의 장대한 빅빅쳐의 위력은 가공할만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전에 마블 영화의 주요 흥행작 10편에 대해 정리해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10. 토르 : 라그나로

(8억 5,400만 달러)





2017년 개봉한 <토르 : 라그나로크>는 빌런 헬라에 맞서 아스가르드를 수호하기 위한 토르의 여정과 각성이 주된 스토리였는데요. 토르와 헐크의 찰진 캐미를 잘 보여준 영화였고, 토르1, 2편보다 한층 유머러스해진 토르의 캐릭터 변화가 잘 표현된 영화라고 생각되네요.



9.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

(8억 6,375만 달러)





2017년 개봉한 가오갤2편은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의 재미를 더욱 살린 제임스 건 감독의 독창적인 연출이 인상 깊었던 영화였으며, 우주로 뻗어나가는 마블 세계관의 확장에 있어서 중요한 작품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다른 마블 영화에 비해 가오갤 시리즈는 국내 흥행이 좋지 않았는데, 향후 제작되는 가오갤3는 더욱 큰 흥행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8. 스파이더맨 : 홈커밍

(8억 8,016만 달러)





2017년 개봉한 <스파이더맨 : 홈커밍>은 소니에게 판권이 넘어간 이후, 처음으로 마블에서 제작되는 스파이더맨 영화여서 큰 기대를 모은 작품이었는데요. 큰 기대만큼이나 영화는 스파이더맨 특유의 재기발랄한 캐릭터를 잘 살렸고, 여러 다채로운 볼거리 또한 많았던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마이클 키튼이 연기한 빌런 벌쳐는 자영업자 마인드를 지닌 빌런이었다는 점에서 다른 히어로물 빌런들과는 다른 독특한 캐릭터가 아니었나 싶네요.



7. 캡틴 마블

(11억 1,331만 달러)





올해 2019년 개봉한 <캡틴 마블>이 7위에 랭크가 되었습니다. 캐럴 댄버스 캡틴 마블로써의 자신의 힘을 자각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인데요. 브리 라슨이 연기한 캡틴 마블 캐릭터는 엔드 게임 이후 시작되는 페이즈4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습니다. 캡틴 마블은 아직 극장 상영중이니 최종 흥행 성적은 변동이 될 듯 싶네요.




6.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11억 5,330만 달러)





캡틴 아메리카 진영과 아이언맨 진영의 대립을 그린 2016년 개봉작<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가 흥행 순위 6위인데요. 엔드 게임의 연출자이며, 현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세계관에 혁혁한 공을 세운 루소 형제의 진가가 잘 드러난 작품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특히 중반 공항에서의 액션 시퀸스는 히어로 각각의 개성들과 능력을 잘 표현했다는 점에서 이 영화의 가장 명장면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5. 아이언맨3

(12억 1,481만 달러)





2013년 개봉한 아이언맨3편은 셰인 블랙이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 아이언맨 3부작 중 가장 큰 흥행성적을 올린 작품인데요. 2012년 어벤져스에서의 치타우리 군대의 뉴욕 침공 이후, 트라우마를 겪는 토니 스타크가 자신을 극복하는 과정을 잘 그려낸 영화였습니다. 또한 후반부 다채로운 아이언맨 슈트의 향연은 이 영화의 가장 큰 볼거리인 듯 싶네요.



4. 블랙팬서

(13억 4,691만 달러)





지난 2018년 개봉한 블랙팬서가 흥행 4위에 랭크가 되었는데요. 왕위를 놓고 벌어지는 궁중암투 서사방식과 히어로 장르의 구성이 잘 접목된 작품이 아니었나 싶은데요. 하지만 초중반 다소 늘어지는 전개로 다소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이기도 합니다. 비브라늄 등으로 대변되는 와칸다 세계관은 마블 세계관 중 가장 흥미로운 세계관이자, 확장성이 뛰어난 소재이기 때문에 캡틴 마블과 함께 페이즈4 스토리 라인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울트론

(14억 541만 달러)





지난 2015년 개봉하여 전 세계적으로 14억 달러가 넘는 흥행 수익을 올린 <어벤져스 : 에이지 오브 올트론>이 3위로 랭크가 되었습니다. 토니 스타크와 브루스 배너가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오류를 일으켜 만들어진 울트론과, 이를 막고자 하는 어벤져스 멤버들의 대결을 그려낸 영화였는데요. 스칼렛 위치와 퀵 실버 등의 다양한 히어로 캐릭터들의 등장과, 우리나라 배우 수연의 출연으로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기도 했죠.




2. 어벤져스

(15억 1,881만 달러)





2012년 개봉한 어벤져스 1편은 뉴욕을 침공한 치타우리 군대와 이를 이끄는 로키, 그리고 어벤져스 멤버들의 대결을 그려낸 작품인데요. 이전까지 개봉한 솔로 무비의 히어로들이 한 영화에서 출연하는,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형태로 제작된 영화여서 엄청난 화제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15억 달러가 넘는 엄청난 성적을 거둔 영화였죠.



1.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

(20억 4,835만 달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흥행 영화 순위 1위는 2018년 개봉한 <어벤져스 : 인피니티워>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20억 달러가 넘는 엄청난 흥행을 했으며 우리나라에서 1100만명이 넘는 관객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개봉 중에 있는 엔드게임이 인피니티워의 흥행 기록을 가뿐히 넘을 것으로 보이며, 오늘 소개된 흥행 순위는 한 단계씩 뒤로 밀려가게 될 것 같네요.





이상으로 현재까지 개봉한 마블 히어로 영화들의 흥행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겁고 재미있는 시간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