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이번달 5월에 개봉하는 다양한 영화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지난달 개봉한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어벤져스의 엄청난 흥행 열풍은 5월에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함께 5월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개봉을 대기하고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5월에 개봉하는 영화들에는 어떤 작품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게요.


1. 호텔 뭄바이 (5월 8일 개봉)




데브 파텔, 아미 해머 주연의 호텔 뭄바이가 5월 8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2008년 11월 인도 뭄바이에서 일어난 테러사건을 바탕으로 제작되는 영화라고 하며,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호텔에 테러단이 잠입하게 되어 발생하는 일이 주된 스토리라고 합니다.

호텔 뭄바이의 연출은 단편 영화상으로 두각을 나타낸 신예감독인 안소니 마라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고 하는데요. 사건의 리얼한 상황을 그대로 담아내기 위해 수백 시간이나 넘는 시간동안 철저한 사건 조사와 생존자들의 심층적인 인터뷰를 거쳐 각본을 완성시켰다고 합니다. 이러한 철저한 고증으로 매스맥스 시리즈를 연출한 거장 감독인 조지 밀러 감독으로부터 테러의 실상을 리얼하게 그려냈다라는 특징으로 극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합니다.


2. 명탐정 피카츄 (5월 9일 개봉)




귀요미 대표 캐릭터 피카츄가 실사 영화로 제작되어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피카츄을 비롯한 포켓몬스터의 다양한 캐릭터들과 함께 탐정물 장르와 결합시킨 이야기라고 합니다.

<구스범스>, <걸리버 여행기> 등의 여러 영화들을 감독한 롭 레터맨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하며, 라이언 레이놀즈가 피카츄 목소리를 연기한다고 하는데요. 데드풀로 찰진 개그감을 선보였던 라이언 레이놀즈의 목소리가 피카츄에 어떻게 덧입혀질지가 기대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3. 배심원들 (5월 15일 개봉)




2008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국민참여재판의 실제 사건을 토대로 재구성한 영화 배심원들이 오는 15일 개봉 예정이라고 합니다.

연출을 맡은 홍승완 감독은 영화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로스쿨 강의 청강 및 부장 판사와의 심층적인 인터뷰를 토대로 철저한 자료조사와 사전조사를 토대로 영화를 연출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함께 문소리와 박형식, 백수장, 조한철, 윤경호, 김미경 등의 여러 배우들이 극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4. 악인전 (5월 15일 개봉)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이 5월 15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조직 폭력배 보스가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가 살아난 이후, 미친개로 불리는 강력반 형사와 손을 잡고 연쇄살인마를 쫒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조직 폭력배 보스와 강력반 형사가 손을 잡고 연쇄살인범을 쫓는다는 독특한 소재가 특징인 악인전은 제 72회 칸 영화제 미드나이트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되었으며, 총 104개국에 수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대세 배우를 넘어 하나의 장르가 되어버린 마동석을 비롯하여 김무열, 김성규, 유승목 등의 여러 배우들의 호연들 역시 악인전의 기대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 (5월 29일 개봉)




엄청난 스케일의 영화 규모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고질라 : 킹 오브 몬스터>가 5월 29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고질라를 비롯하여 모스라, 로단, 기도라 등의 초거대 괴수들이 등장해 대결을 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슈퍼맨 리턴즈>와 <엑스맨 : 아포칼리스> 등의 각본을 담당한 마이클 도허티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겸했다고 하며, 카일 챈들러와 베라 파미가, 샐리 호킨스, 장쯔이, 와타나베 켄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영화는 2014년 개봉한 <고질라>와 2017년 개봉한 <콩 : 스컬 아일랜드>에 이은 워너브러더스에서 추진하는 몬스터버스의 세 번째 작품이라고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영화의 흥행 여부 역시 몬스터버스의 향후 영화 제작에 큰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됩니다.



6. 알라딘 (5월 중 개봉)




1992년 개봉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이 실사화되어 5월 중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의 스토리는 원작 애니메이션을 토대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스타일리쉬한 연출로 정평이 나 있는 가이 리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하며, 메나 마스드가 알라딘 역을, 나오미 스콧이 자스민 역을 그리고 윌 스미스가 지니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주요 명장면을 실사화하여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원작 애니메이션 속 뛰어난 명곡들로 감흥을 전해주리라 생각됩니다.


7. 기생충 (5월 말 개봉)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신작 기생충이 5월 말 개봉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송강호와 최우식, 조여정, 이선균, 박소담, 장혜진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하는 기생충은 전원 백수 가족의 장남이 기우가 고액 과외를 가면서부터 생기는 기묘한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공개된 포스터와 예고편에서도 기묘한 느낌을 전해주며,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제72회 칸영화제 경쟁 부문 후보에 오른 영화 기생충은 짐 자무쉬, 테렌스 멜릭, 켄 로치, 다르덴 형제 등의 거장 감독들과 함께 황금종려상을 비롯한 여러 상을 놓고 경쟁하게 되었으며, 본상 수상 여부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번달 개봉하는 다양한 영화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즐거운 영화관람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