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도한 업무와 잦은 야근, 쉴틈없이 이어지는 빡빡한 스케줄이 오랜 시간 지속이 되게 되면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이게 됩니다. 또한 이런 증상이 오랜 시간 지속이 되게 되면 푹 쉬어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만성적인 피로 증상을 동반하게 되고, 심할 경우 무기력증이나 우울증, 번아웃과 같은 탈진 증상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활력을 새롭게 샘솟게 하는 여러 여가활동 그리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들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지친 몸의 회복을 돕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차





1. 오미자차


첫 번째 소개해드릴 피곤할 때 좋은 차는 바로 오미자차인데요. 오미자속에는 유기산성분들과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를 생성시키는 젖산의 효과적인 분해를 돕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나른할 때 오미자차를 한 잔씩 마셔주면 피로회복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2. 둥굴레차


뛰어난 약성으로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활용되는 둥굴레 역시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둥굴레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허해진 기력을 회복하고, 원기를 보충하는 자양강장 효과 뿐만 아니라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는 진정작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매실차


매실에는 시트르산과 사과산, 주석산 등의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매실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지친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매실은 뛰어난 알칼리성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 과도한 육류와 인스턴트 섭취 등으로 산성화된 몸과 혈액을 중화시켜주는데도 탁월한 작용을 합니다.





4. 칡차


뛰어난 영양성분의 함량으로 산에서 나는 진주라는 별칭이 있는 칡 또한 피곤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칡차를 꾸준하게 마셔주면 피로를 회복시키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과음이나 과로 등으로 피곤해지고 손상된 간의 회복을 돕는데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대추차


대추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각종 비타민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떨어진 기운을 회복시키고, 기력을 증진시키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에 풍부한 트립토판 성분은 수면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의 분비에도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6. 로즈마리


뛰어난 향으로 향신료나 방향제 등의 재료로도 많이 이용되는 로즈마리 역시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로즈마리 속 풍부한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몸 속 독소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뛰어난 향이 수축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로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또한 로즈마리의 뛰어난 향은 신경을 안정시키는 진정작용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구기자차


구기자 속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성분들로 피로를 생성하는 젖산의 분해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에 관여하여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또한 구기자에 풍부한 베타인 성분으로 과로로 잦은 음주 등으로 피로해진 간의 회복을 돕는데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작용을 하는 여러 차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