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래는 측막태좌목 다래나무과에 속하며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과 일본, 사할린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낙엽 덩굴나무입니다. 깊은 산의 숲 속에서 자생하는 야생과일인 다래는 어린잎은 나물로 먹으며, 열매는 생과로 먹거나 잼이나 과실주 등으로 많이 먹습니다. 또한 약성성분 역시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예로부터 여러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다래가 많이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다래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래의 효능





1. 피로회복


다래에는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귤에 비해 2배 가량 되는 풍부한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의 영향으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피로 유발의 원인 중 하나인 젖산 분비를 억제해 피로회복 및 기력회복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풍부한 타닌 성분 역시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2. 면역력강화


풍부한 비타민C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 활성화에도 좋은 작용을 하게 되므로,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기 쉬운 감기와 여러 잔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이뇨작용


다래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몸 속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데 뛰어나 몸이 붓는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염증억제


다래는 각종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몸 속 염증을 완화하고 억제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보여, 관절염을 비롯한 신장염, 간염 등의 여러 염증성 질환에 치료에 많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5. 장건강증진


다래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내 불순물 배출과 흡착해 외부 배출을 돕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기능 개선에도 좋은 작용을 하며,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당뇨개선


다래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건강 뿐만 아니라 당 흡수를 지연시켜주는 효과로 당뇨의 예방과 증상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골고루 함유된 여러 미네랄 성분들 역시 혈당 조절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해열작용


다래는 체내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는 해열작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슴이 답답하거나, 심한 갈증을 풀어주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다래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효능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