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장은 아래쪽 배의 등쪽에 쌍으로 위치하며 콩팥이라고도 잘 알려진 장기인데요. 체내의 쌓여있는 노폐물을 소변을 통해 배출하는 작용 뿐만 아니라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 등의 생체의 항상성 유지를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신장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우리 몸의 모든 기관들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고, 대사 기능 또한 무너지게 됩니다.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으로 평소 신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차 종류들에 대해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에 좋은 차





1. 결명자차


첫 번째 소개시켜 드릴 신장에 좋은 차는 바로 결명자차인데요.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이름 그대로 결명자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눈건강에 효과적이지만, 몸 속 노폐물들을 배출시키는데도 이뇨작용에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이런 작용을 바탕으로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고 신장기능을 증진시키는데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두충차


두충나무의 껍질을 끓인 두충차 역시 이뇨작용에 탁월해 몸 안에 축적된 노폐물과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두충차는 신장기능이 약해짐으로써 발생하는 요통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탁월하다고 알려진 차이기도 합니다.





3. 옥수수수염차


이뇨작용에 뛰어난 대표적인 차로 잘 알려진 옥수수수염차는 노폐물의 원활히 배출시키는데 탁월해 신장기능 증진 뿐만 아니라 부종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인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의 탁월한 이뇨작용 효과는 여러 비뇨기질환을 개선하는 효과 뿐만 아니라 전립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대추차


대추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효능들이 많아, 여러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활용되는 건강음식인데요. 대추를 달여 차로 꾸준히 마시게 되면 몸 안의 여러 노폐물들을 원활하게 배출시켜주는데 탁월해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차는 향을 맡는 것만으로도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율무차


달달하고 담백한 맛으로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율무차는 뛰어난 이뇨작용과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으로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차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율무 속 함유된 풍부한 칼륨과 알리신 성분이 혈관 속 피가 뭉치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로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구기자차


하수오와 인삼 등과 함께 세계 3대 명약으로 인정받고 있는 구기자는 몸 속 독소와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구기자 속 풍부한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등의 여러 항산화성분들로 피부를 건강하게 하고, 피로를 회복시키는데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7. 산수유차


뛰어난 약용성분으로 예로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이용된 산수유에는 코르닌과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이 배뇨 및 이뇨작용에 탁월해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작용으로 전립선 건강에도 좋으며 방광염 등의 증상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신장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다양한 차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