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박은 참외, 복숭아 등과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인데요. 풍부한 수분으로 무더위에 지친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로 많은 분들이 즐겨드시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수박을 다 먹고 난 뒤에 생기는 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고는 하는데, 이 수박껍질 역시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들어있어서 몸에 좋은 다양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박껍질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껍질의 효능





1. 부종개선


수박의 껍질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시트룰린 성분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몸 속 쌓여있는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돕는데 뛰어나 몸의 붓기를 완화시키고, 부종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수박껍질을 끓인 물을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2. 고혈압예방


시트룰린의 뛰어난 이뇨작용은 몸 속 노폐물 배출 뿐만 아니라 혈관 속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 혈행개선을 통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


수박껍질의 풍부한 수분과 과당 등의 영향으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신장병예방


수박껍질의 탁월한 이뇨작용으로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신장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뛰어나며, 여러 신장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다이어트


수박껍질은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지방 함량이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수분으로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수박껍질을 재료로 하여 차로 마시거나, 나물이나 냉채 등의 요리로 해서 먹으면 다이어트 식단으로써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수박껍질의 여러 효능들에 확인해보았습니다. 위에 언급된 여러 효능정보들로 수박껍질을 잘 활용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