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포닌을 비롯한 각종 영양성분들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 인삼은 예로부터 몸의 기력을 회복시키고, 여러 병을 낫게 하는 탁월한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삼은 수년동안 재배를 해야하며, 고가로 형성된 가격으로 접하기 쉽지가 않은데요. 2년 미만의 삼을 3개월에서 4개월 동안 수경재배를 하는 새싹삼은 인삼에 비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도 인삼 못지 않게 함유되어 있어서 최근 떠오르는 웰빙채소로 인정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삼은 일반 인삼에 비해 열이 많은 사람들도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지금부터 새싹삼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삼의 효능





1. 면역력증진


뿌리를 주로 섭취하는 인삼에 비해 새싹삼은 줄기와 잎, 뿌리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잎과 줄기에는 뿌리에 비해 사포닌 성분이 8배 이상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새싹삼의 잎에는 일반 삼의 뿌리에는 없으며, 다른 구조를 지닌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 제거와 신진대사 활성화를 통한 체내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암예방


새싹삼 속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몸 속 각종 독소와 유해물질들을 제거하고,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항암작용으로 암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새싹삼의 이런 뛰어난 해독작용은 간에 쌓여있는 독소를 해독시키는데도 뛰어나 간기능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혈관 속 노폐물과 중성지방의 배출을 돕고,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감소시키켜 혈관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뛰어나며,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4. 피부탄력증진


새싹삼의 잎과 줄기의 추출물이 피부 조직을 구성하는 경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으로 피부 주름 개선 효과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검게 만들어,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멜라닌 색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피부미백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신경안정효과


새싹삼에 함유된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예민해져 있는 중추신경과 안정화시키는데도 좋은 작용을 하여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새싹삼은 이런 신경안정 효과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에도 뛰어나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체지방분해


새싹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에너지 대사를 높여주는 단백질효소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으로 몸 속 쌓여있는 체지방을 분해시키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새싹삼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