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번데기 효능 5가지 알려드려요

제너드 2018. 6. 5. 12:05

번데기는 누에고치의 번데기를 양념에 곁들인 뒤에 삶아서 조리하는 음식을 말합니다. 번데기는 고소하고 짭쪼롬한 맛이 특징이며 술안주나 간식으로 많이 먹는데요.


번데기의 생긴 형태로 인해 호불호가 나눠지기도 하지만 지방의 함유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유익한 건강효능들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그러면 번데기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번데기의 5가지 효능





1. 성장발육


번데기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신경구성과 뇌조직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위건강


번데기에 다량 들어있는 리놀산과 올레산이라는 성분이 위에 부담을 줄여주고, 소화 흡수를 도와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위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


풍부하게 들어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돕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혈관건강증진에도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개선과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통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여러 혈관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4. 기력회복


번데기에 풍부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번데기는 활력 증진을 통한 정력을 강화하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뇌건강


번데기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를 돕고, 뇌의 혈액순환에 이로운 작용을 하여 뇌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뇌건강 증진 및 뇌기능 개선작용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번데기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효능정보들이 번데기를 드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