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미역귀 효능 8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8. 4. 15. 10:37

미역귀는 미역의 머리 부분을 말하는데요. 포자가 나오는 생식기관이라고 하며 미역의 모든 영양성분이 응집되어져 있다고 합니다. 오돌거리는 식감이 특징인 미역귀는 고추장 양념에 무쳐서 먹기도 하고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특히 미역귀에는 후코이단을 비롯해 식이섬유 그리고 각종 미네랄 성분들이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들 역시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미역귀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역귀의 8가지 효능





1. 항암작용


미역귀에는 뛰어난 항암성분이라고 알려진 후코이단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미역 줄기에 비해 무려 7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후코이단 성분이 암세포의 자멸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항암작용과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장건강


미역귀에 풍부한 끈적거리는 점액질인 알긴산 성분이 장 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도와줄 뿐만 아니라 장운동 활성화에 큰 도움을 주어 장 건강 증진 및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풍부한 후코이단 성분과 알긴산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의 응고를 억제시켜 혈액순환 촉진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이 개선되어지는 작용으로 동맥경화와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중금속배출


풍부한 알긴산 성분은 체내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의 체외로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최근 건강을 위협하는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쌓이는 각종 유해물질과 중금속을 배출시키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미역귀에 풍부한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 강화를 통해 뼈건강 증진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골격이 발달하고 있는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 및 골밀도 향상을 통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당뇨개선


풍부한 알긴산과 후코이단 그리고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체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당뇨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면역력강화


풍부한 후코이단 성분이 체내 면역 대사를 향상시키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면역력이 약해짐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질병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미역귀의 칼로리가 낮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칼슘, 마그네슘, 아연 등의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로 하여금 건강한 체중관리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미역귀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