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익모초 효능 6가지 알아볼게요

제너드 2018. 4. 2. 14:48

익모초는 꿀풀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며 우리나리를 비롯한 중국, 일본 등이 원산지인 식물입니다. 쓴맛이 특징인 익모초는 뛰어난 약용성분으로 예로부터 다양한 병을 치유하는 약재로 많이 쓰여져 왔는데요.


어머니에게 이로운 풀이라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성들의 건강관리와 여성질병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여러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익모초의 효능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익모초의 6가지 효능





1. 여성건강


익모초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바로 여성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생리통의 증상을 완화하거나 생리불순에 효과적이라고 하며 특히 생리불순에 의해 임신이 잘 안 되는 경우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익모초는 출산 이후 자궁수축을 도와주는 약으로도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2. 이뇨작용


익모초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하고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도 크다고 합니다. 또한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몸 안에 쌓여있는 노폐물의 체외 배출 또한 원활히 이뤄져 부종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혈액순환


익모초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도 뛰어난 풀로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피가 뭉쳐지는 증상인 어혈을 풀어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시력보호


익모초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장시간 모니터나 스마트폰, TV 등을 봄으로써 눈이 피로해지는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다고 하네요.







5. 피부질환개선


익모초는 피부진균의 억제작용으로 염증성 피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려움증이나 습진, 종기 등의 각종 피부질환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냉증개선


익모초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으로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손과 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익모초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익모초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