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부처손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제너드 2018. 3. 26. 12:45

부처손은 부처손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 일본, 대만 등지에 분포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건조한 바위면에서 서식하는 부처손은 형태가 부처의 손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부처손은 뛰어난 약용성분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서 한방에서 약재로 두루 활용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부처손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부처손의 7가지 효능





1. 심혈관질환예방


부처손은 혈액이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고 한 곳에 정체되어 있는 증세인 어혈을 풀어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액의 원활한 흐름개선을 통해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부처손은 암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위암이나 간암, 식도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3. 신장기능개선


부처손의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을 원활히 배출하고 소변배출을 도와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신장기능이 개선되어짐에 따라 요로결석 등의 여러 신장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심신안정


부처손에 풍부한 히스피드린이라는 성분이 예민해진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진정작용으로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여성질환개선


부처손을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부인병과 같은 여성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불규칙한 생리주기로 발생하는 생리불순 증상 및 생리통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6. 기관지건강


부처손을 끓인 물이나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기관지 및 호흡기 건강관리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편도선염이나 기관지염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7. 지혈작용


부처손은 출혈을 멈추는 지혈작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코피, 혈뇨, 혈변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처가 난 곳에 부처손을 찧어 붙이게 상처를 빠르게 회복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부처손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부처손을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