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커런트는 장미목 범의귀과 낙엽관목에 속하며 유럽이 원산지인 열매입니다. 신맛이 강하고 풍부한 과즙이 특징인 블랙커런트는 주스나 잼, 젤리 등으로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요. 특히 블랙커런트에는 몸에 유익한 비타민과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다른 베리류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블랙커런트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랙커런트의 9가지 효능





1. 노화방지


블랙커런트에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진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등의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체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고 잡티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2. 면역력증진


블랙커런트에 다량 함유된 감마리놀렌산이라는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면역력이 증진됨에 따라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도 크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


풍부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관 내 노폐물의 원활한 배출을 도와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빈혈개선


혈액이 인체 내 조직으로 필요한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지 못함으로 발생하는 증상을 빈혈이라고 하는데, 블랙커런트의 풍부한 철분 성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여 빈혈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슘 성분이 골밀도 강화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뼈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칼슘은 골밀도의 약화로 발생하기 쉬운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골격이 발달단계에 있는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 촉진에도 이롭다고 하네요.






6. 시력보호


블랙커런트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시력을 보호하고 눈기능 개선을 통해 눈건강관리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특히 장기간 TV나 스마트폰, 모니터를 봄으로써 발생하기 쉬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간기능개선


블랙커런트에는 뛰어난 항산화물질이라고 알려진 피토케미컬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으로 하여금 간에 쌓여있는 유해물질과 독소를 원활하게 배출하여 간기능을 개선하고 간건강 관리에 이롭다고 합니다.





8. 항암작용


풍부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암예방 효과 및 항암작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9. 다이어트


블랙커런트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 성분들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의 균형있는 영양의 공급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몸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여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블랙커런트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블랙커런트를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