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숫가루는 찹쌀, 보리쌀, 콩, 율무, 깨, 현미 등을 볶아서 가루로 만든 것을 말하며 미수라고도 합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미숫가루는 주로 물에 타 마시거나 죽을 만들어서 먹는데요. 차가운 물에 설탕이나 꿀을 넣어 무더운 여름철에 많이 마시는 대표적인 건강음료이기도 합니다. 또한 미숫가루에는 소화가 잘 되고 다양한 곡물들의 갖가지 영양성분으로 인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각종 효능들 역시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미숫가루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숫가루의 8가지 효능





1. 변비개선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다양한 곡물들의 풍부한 식이섬유들이 가루로 되는 과정에서 소화가 용이한 형태로 변형이 되어 장운동 활성화 뿐만 아니라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설사증상완화


미숫가루는 변비 뿐만 아니라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는 미숫가루의 따뜻한 성질이 위와 장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설사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기력회복


풍부한 곡물들의 탄수화물 성분으로 열량을 보충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기력을 회복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미숫가루의 따뜻한 성질은 신진대사를 비롯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어 냉증을 개선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혈관질환예방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 속 유해한 노폐물과 찌꺼기 배출에 큰 도움을 주어 혈행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관건강 증진됨에 따라 동맥경화를 비롯한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5. 해독작용


미숫가루에 함유된 풍부한 여러 알칼리 성분이 체내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과도한 육류와 인스턴트 음식 섭취 등으로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뼈건강


풍부하게 함유된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뼈건강이 향상됨에 따라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7. 피부건강


미숫가루의 다양한 곡물들에 함유된 각종 비타민 성분들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촉진 주요 요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피부트러블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으로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미숫가루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350칼로리 정도에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이 쉽게 생겨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풍부한 비타민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의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통해 다이어트 시에 식사대용으로 드셔도 될 만큼 건강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미숫가루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들을 참고하셔서 미숫가루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