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열무 효능 8가지 알려드려요

제너드 2018. 1. 5. 12:41

열무는 십자화과 근채류 채소로써 어린 무를 말하는데요. 생육기간이 짧다는 이점으로 1년에 여러 번에 걸쳐서 재배가 가능하다라는 특징이 있는 채소입니다. 잎이 연하고 부드럽고 시원한 맛이 특징인 열무는 주로 김치로 많이 담궈먹으며 열무를 넣은 냉면이나 국수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또한 열무는 열량이 적고 식이섬유 및 비타민A, 비타민C 등의 여러 영양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에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들이 다양하게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열무의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열무의 8가지 효능





1. 면역력 증진


열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질병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물질을 없애주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눈건강


열무에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비타민A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작용으로 눈의 전체적인 건강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열무에 풍부한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눈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고혈압예방


열무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열무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혈압조절에 도움을 주는 작용으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기력보충


열무는 예로부터 원기를 보충을 해주는 음식으로 알려진 만큼 기력을 회복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열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무기질 성분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 기력을 보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소화촉진


열무에는 전분의 분해를 촉진시키는 효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소화기능 향상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열무에 풍부한 식이섬유 역시 소화작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6. 장건강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작용 뿐만 아니라 장내 기능개선을 통해 장의 전체적인 건강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식이섬유는 배변활동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7. 피부미용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가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방지 및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열무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11칼로리로 낮은데 반해,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김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다량 들어있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으로 건강하게 체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열무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열무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