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계피차 효능 8가지 알아볼게요

제너드 2018. 1. 3. 12:27

계피차는 계피를 잘게 썰어 생강과 함께 설탕이나 꿀을 타서 먹는 전통차를 말합니다. 계피의 달고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계피차는 겨울철 감기 예방 및 호흡기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기에 겨울철에 많이 드시는 차이기도 한데요. 특히 계피에는 다량의 당질과 폴리페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에 체내 유익한 건강효능들이 두루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계피차의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계피차의 8가지 효능





1. 감기예방


위에서도 언급한대로 계피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겨울철 감기 예방 및 증상개선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계피의 강력한 항균작용으로 감기를 예방하는 작용 뿐만 아니라 기관지염이나 인후염 등의 기관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2. 당뇨개선


계피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으로 평소 계피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위질환예방


계피의 따뜻한 성질로 위를 편안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계피의 특징적인 매운 맛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위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울러 소화가 안 되는 소화불량이나 가스가 차는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계피차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혈관건강


계피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노화방지


계피차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세포의 산화를 억제해 노화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구강건강


계피차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입안의 미세한 박테리아 및 세균을 박멸하는 작용을 통해 충치 예방 및 입 안의 전체적인 건강 향상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계피차는 구취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7. 심신안정


계피는 중추신경계를 안정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기에 계피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계피차는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도 효과적이어서 두통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8. 냉증개선


계피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손발이 차갑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이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계피는 여성들의 배를 따뜻하게 해주는 작용으로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단, 계피의 이런 따뜻한 성질은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여러 부작용들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계피차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계피차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