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명아주 효능 7가지 알아볼까요

제너드 2018. 1. 4. 11:57

명아주는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명아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이며 는장이라고도 불립니다. 전국 각지에 널리 분포하는 명아주는 풀이 적고 기름진 땅에 서식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로이신 및 베타인 등의 여러 아미노산 성분파라콜레스테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강장이나 해열, 살균 등을 위한 약재로 폭넓게 쓰여집니다. 이외에도 명아주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들이 다양하게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명아주의 대표적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명아주의 7가지 효능





1. 이뇨작용


명아주는 이뇨작용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뇨작용에 도움을 줌으로써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2. 해독작용


벌레에 물린 곳에 명아주의 생잎을 짓찧어서 즙의 형태로 바르게 되면 독을 중화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위장건강


명아주의 함유된 베타인 및 로이신 등의 항산화작용을 통해 소화를 돕고 속을 편안하게 하여 위와 장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위염이나 대장염 등의 위장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4. 구강건강


명아주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입 안의 세균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여 구강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명아주를 다린 물로 하여 양치를 하게 되면 충치를 예방하고 치통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항암작용


명아주는 암세포의 생성과 종양의 증식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항암작용 및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해열작용


명아주는 체내 발생하는 열을 내려주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 열기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 피부건강



명아주는 피부에 발생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작용으로 피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가려움증이나 두드러기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명아주를 달인 물로 두드러기기 있는 부위를 씻어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명아주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