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파래 효능 8가지 알아볼게요

제너드 2018. 1. 1. 15:41

파래는 녹조식물 갈파래과에 속하며 제철시기가 12월부터 2월까지로 겨울철에 가장 맛이 뛰어난 제철 해조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유의 바다 내음과 독특한 맛이 특징인 파래는 보통 기름에 볶아 먹는 파래볶음으로 가장 많이 섭취하며 무침이나 볶음밥의 재료로도 두루 이용됩니다. 또한 파래에 함유된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하여금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각종 효능들이 다양하게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파래의 효능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래의 8가지 효능





1. 뼈건강


파래에는 풍부한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한다면 바로 칼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주어 뼈건강 및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빈혈개선


파래에 풍부한 철분 성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액을 통한 산소 공급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빈혈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파래에는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A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기에 빈혈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3. 변비개선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킴에 따라 장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장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활동 역시 개선되어지므로 변비개선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성인병예방


파래에 함유된 칼륨, 요오드 등의 풍부한 무기질 성분을 비롯해 여러 비타민 성분으로 하여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시키는 작용으로 여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성장발육


파래에 풍부하게 함유된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파래에 풍부한 칼슘 성분이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발달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6. 구강건강


파래에 다량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구강 내 세균 및 박테리아를 없애주어 구강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파래에 풍부하게 함유된 크로로필 성분으로 하여금 구취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7. 니코틴중화


파래에 함유된 메틸 메티오닌 성분이 니코틴을 중화시켜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흡연자들의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는 해조류라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A 성분이 손상된 폐점막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어 폐건강에도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8. 다이어트


파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19칼로리에 불과한 반면, 식이섬유와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파래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정보들이 파래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