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깻잎 효능 9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10. 3. 00:03

깻잎은 꿀풀목 들깨속에 속하는 들깨의 잎사귀를 일컫는 것으로 상추와 함께 가장 대표적인 쌈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특유의 맛과 향긋한 향으로 생으로 먹기도 하고 절임이나 무침, 장아찌 등의 요리로 두루 이용됩니다. 또한 깻잎에는 비타민A, 비타민C 그리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우리 몸에 이로운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깻잎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의 9가지 효능





1. 항암작용



깻잎은 천연항암제라고 불릴 만큼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채소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깻잎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및 폴리페놀 등의 강력한 항산화성분으로 인해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깻잎 속에 다량 들어있는 파이톨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 및 전이를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피부미용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피부의 잡티를 없애주고, 기미나 여드름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이 피부의 점막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빈혈예방



깻잎에는 다량의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시금치에 비해 2배 정도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철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여 혈액을 통해 산소공급을 개선시킴에 따라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면역력강화



깻잎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A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면역체계를 개선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깻잎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하는 무기질 성분인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시금치에 비해 무려 5배 정도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칼슘 성분이 뼈건강 증진은 물론 골밀도를 강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 등의 각종 뼈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감기예방



깻잎에 함유되어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이나 재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으로 면역력강화에 도움을 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변비예방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엽록소 성분 역시 소화작용을 돕고,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에 뛰어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8. 식중독 예방



깻잎은 식중독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깻잎 특유의 향을 내는 페릴케톤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이 페릴케톤 성분이 방부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고기나 생선회를 먹을 때 같이 섭취하게 되면 식중독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페릴케톤 성분은 육류나 날음식 등의 비린내를 잡아주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노화예방



깻잎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폴리페놀, 베타카로틴 등의 뛰어난 항산화성분들이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재생을 도와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풍부한 항산화성분들은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깻잎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깻잎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깻잎을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