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와송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돌나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데요.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 혹은 소나무 꽃과 닮았다고 해서 와송이라고 이름붙여졌다고 하며 바위솔이나 탑송, 신탑 등으로도 불립니다. 와송은 특유의 향과 뛰어난 영양성분으로 인해서 약재로 주로 쓰이며 차나 즙, 과실주 등으로 만들어서 섭취합니다. 또한 와송은 풍부한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A, 비타민C 그리고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와송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송의 7가지 효능





1. 항암작용



와송은 항암작용 및 암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와송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아플라톡신B1 성분이 암세포를 파괴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해줌으로써 항암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아플라톡신B1 성분은 암세포를 없애주는 것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전이를 막아주는 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어 간암, 대장암, 위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혈관건강



와송에는 뛰어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선된 혈관건강으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해독작용



와송에 다량 함유된 트리페르펜 성분이 체내 쌓여있는 독소 및 노폐물을 없애주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해독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트리페르펜 성분은 간기능을 강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시력개선



와송에는 눈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A는 백내장, 안구건조증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변비개선



와송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켜 장의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개선된 장건강으로 인해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위장병개선



와송은 위장병이나 소화불량 등의 위질환의 예방과 개선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와성을 즙으로 해서 섭취하면 위질환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소화를 촉진하는 작용도 한다고 하네요.





7. 피부건강



와송에 함유되어 있는 에탄올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과 찌꺼기를 제거하고, 피부의 각종 트러블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와송은 아토피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와송 먹는법



생와송을 즙으로 해서 마실 때는 생와송 20~30g 정도에 요구르트 2개를 넣어서 갈아드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좋은 효과를 보려고 한다면 공복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와송을 차로 마실 경우에는 와송 400g에 물 3~4L를 넣고 끊여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와송의 양이 적은 경우에는 와송 20g 정도에 물 2L 정도를 넣고 물의 양이 반으로 줄때까지 푹 끓여서 드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와송의 효능 및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와송을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