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10월 제철음식 7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10. 1. 00:18


본격적인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10월의 첫날이 시작되었는데요. 10월에는 아침과 밤의 일교차가 더 심해지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관리에 더 신경을 써야할 시기인데요.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습관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제철음식을 드시면서 기력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10월을 대표하는 제철음식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10월 제철음식





1. 전복



첫 번째 소개시켜 드릴 10월제철음식은 바로 전복인데요. 전복에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자양강장, 간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복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비타민 및 미네랄, 아르기닌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해 각종 혈관질환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꽁치



꽁치의 제철시기는 10월부터 11월까지로 가을제철해산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고등어, 삼치 등과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 중에 하나인 꽁치에는 다량의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건강 및 두뇌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꽁치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백질 및 비타민B1, 비타민B2 성분이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관리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호박



세 번째 소개시켜 드릴 10월제철음식은 바로 호박인데요. 호박에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베타카로틴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칼륨 등의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건강 및 몸 속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호박에는 비타민C 성분 역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광어



광어의 제철시기는 9월부터 12월까지로 가을철 대표적인 제철해산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어에는 양질의 단백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기력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광어에는 비타민B12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꽃게



다섯 번째 소개시켜 드릴 10월제철음식은 바로 꽃게인데요. 꽃게에는 키토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건강 및 장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꽃게는 지방의 함량이 적고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며 필수아미노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노약자나 병의 회복기에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홍합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인 홍합 역시 가을철 대표적인 제철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홍합에는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예방 및 피부미용에 뛰어난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홍합에는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지닌 타우린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서 간의 피로회복에 좋고,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해삼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음식은 바로 해삼인데요.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해삼은 원기를 보충하고 기력을 회복하는 자양강장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삼은 칼슘, 인,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뼈건강, 빈혈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10월제철음식들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뛰어난 맛과 풍부한 영양이 가득 들어있는 제철음식들을 드시면서 건강한 10월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