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테차는 마테의 잎을 건조시킨 찻잎을 뜨거운 물로 우려낸 남미의 전통차로써, 파라과이차라고도 불립니다. 마테차는 남아메리카의 열대우림에서 주로 자생하며 홍차, 녹차, 커피 등과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기호음료이기도 합니다. 또한 마테차는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의 함유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마시는 샐러드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마테차의 효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차의 7가지 효능





1. 다이어트



마테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 성분이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들의 풍부한 영양성분들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변비예방



마테차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어 장건강 및 장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배변활동 역시 개선되어져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3. 빈혈개선



마테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철분 성분이 체내 산소의 공급을 원활하게 개선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빈혈증상의 개선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테차에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 성분이 다른 차들에 비해서 적게 함유되어 있어서 철분의 흡수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면역력강화



마테차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테차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차이기 때문에 환절기 및 추운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노화예방



마테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진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노화를 촉진시키는 가장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하여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6. 소화개선



마테차는 위벽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작용을 개선시켜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마테차를 꾸준히 음용하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위산과다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심신안정



마테차에 들어있는 트립토판, 콜린 등의 성분들이 신경을 이완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심신안정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마테차에 들어있는 마테인 성분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작용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우울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에는 소량이지만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카페인으로 인한 두통,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카페인 성분에 민감한 분들은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테차는 소화를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지만 과다하게 마실 경우 오히려 위에 부담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적당한 양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마테차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마테차의 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마테차를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