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헤이즐넛은 개암나무의 열매이며 개암, 콥넛, 필버트 넛 등으로도 불리는 견과류입니다. 헤이즐넛은 터키, 그리스, 이탈리아, 영구, 미국 등 다양한 곳에서 생산되며 터키에서 전 세계 개암 생산량의 약 75%가 생산된다고 합니다. 은은한 향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헤이즐넛은 커피로 음용되거나 과자, 빵, 음료수 등에 이용됩니다. 또한 헤이즐넛은 단백질 및 불화지방산, 비타민E, 철분 등의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헤이즐넛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헤이즐넛의 8가지 효능





1. 심혈관질환 예방



헤이즐넛에는 견과류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불포화지방산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배출을 원활하게 돕고, 혈액의 원활한 흐름개선에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심근경색, 심장병, 동맥경화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고혈압예방



헤이즐넛에는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무기질 성분인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 양이 무려 100g 기준 약 2000mg정도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칼륨이 혈관 속 나트륨 배출을 돕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빈혈개선



헤이즐넛에는 빈혈예방 및 증상완화에 효과가 있는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철분 성분이 혈관을 통해 우리 몸의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고 유해한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시켜주어 빈혈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두뇌건강



헤이즐넛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뇌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뇌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은 인지능력, 기억력 등의 뇌기능개선에도 큰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헤이즐넛에는 뼈를 건강하게 하고 튼튼하게 하는 칼슘 및 마그네슘 등의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뼈건강 증진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로, 골밀도 강화에도 도움을 주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변비예방



헤이즐넛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들어있는 칼륨 성분 역시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장의 노폐물 및 독소배출에 도움을 주게 되어 장질환 예방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헤이즐넛에 함유되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 성분이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피부미용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및 여러 미네랄 성분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의 촉촉하게 해주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헤이즐넛은 칼로리가 낮은 편에 속하고,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빨리 생겨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단백질 및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여러 미네랄 성분 등의 균형있는 영양 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헤이즐넛 부작용



헤이즐넛에는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집중력 및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지만 과다섭취시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헤이즐넛은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피부발진 등의 증상들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네요.




이상으로 헤이즐넛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로 헤이즐넛을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