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건포도 효능 9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9. 28. 00:01

건포도는 포도나무에서 완숙하여 과즙당도가 약 25%가량 된 포도를 말린 것을 말합니다. 건포도는 미국 캘리포니아, 그리스, 터키,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주로 생산되며 그중에서도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생산된 건포도가 생산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포도 특유의 향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건포도는 그냥 먹기도 하고, 과자나 빵, 케이크 등을 만들때 첨가재료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비타민, 리보플라빈, 철분, 칼슘, 칼륨 등의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건포도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포도의 9가지 효능





1. 변비예방



건포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타타르산이라는 성분이 소화작용을 도와주어 배변활동을 개선시켜주는 작용을 통해 변비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두뇌건강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뇌의 인지능력을 개선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뇌건강 및 뇌기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인지능력이 개선되고 좋아짐에 따라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뼈건강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붕소 성분이 뼈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칼슘과 마그네슘 성분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줘서 뼈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건포도는 골격이 형성되고 있는 성장기 어린이에도 큰 도움을 주고,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혈관건강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뛰어난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을 배출함과 동시에, 혈행을 개선시켜주어 혈관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 성분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5. 빈혈예방



건포도에는 빈혈의 예방과 개선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미네랄 성분인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철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 혈액을 통해 산소를 공급하는 작용을 개선시킴에 따라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치아건강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올레노익산 성분이 각종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각종 세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치아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올레노익산 성분은 박테리아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고, 플라그 생성을 막아주어 충치를 예방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눈건강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및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렇게 눈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백내장, 황반변성 등의 눈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8. 피로회복



건포도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당분과 여러 비타민 성분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로를 회복하고 기력을 보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여러 미네랄 성분 역시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9. 피부미용



건포도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피부 잡티, 기미 등을 없애주고,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건포도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건포도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건포도를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