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파 효능 9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9. 25. 12:10

파는 외떡잎식물 백합목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데요. 배추, 무, 고추 등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채소입니다. 특유의 향과 매운 맛이 특징인 파는 생식으로도 먹지만 국이나 탕, 볶음, 조림 등을 포함한 많은 요리의 식재료로 폭넓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다양한 항산화성분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파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의 9가지 효능





1. 감기예방



파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감기를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인데요. 감기에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이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파는 체내 열을 내려주는 해열작용에도 탁월한 작용을 하여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감기에 걸렸을 때 섭취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파뿌리를 달인 물이 감기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피로회복



파의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대사에 깊게 관여하는 비타민B1 성분의 빠른 흡수를 도와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다량 함유된 비타민C가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유해물질 제거를 통해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면역력강화



파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C, 비타민E 등의 뛰어난 항산화성분으로 인해 체내 면역체계 개선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파에 다량 들어있는 유화알릴이라는 성분 역시 뛰어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줌으로써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혈관건강



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황화아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을 맑게 해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액순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선된 혈행으로 인해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위건강



파는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위건강 증진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파에 함유되어 있는 민난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줌으로써 소화작용을 돕고 위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민난이라는 성분은 파를 자를 때 나오는 끈끈한 액체라고 합니다.






6. 당뇨예방



파에 들어있는 글루코키닌 성분이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파는 당질의 흡수를 늦춰주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억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살균작용



파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네기올 성분은 살균 및 항균에 탁월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네기올 성분이 인체내 유해한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파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 역시 살균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체내 유해한 세균을 없애주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불면증개선



대파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신경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대파는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9. 피부미용



대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의 기미, 잡티, 주근깨 등을 없애주어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 역시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 평소 파를 꾸준히 드시면 피부노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파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파효능내용들을 참고하셔서 파를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