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채취하여 건조시킨 후 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차인데요. 감 뿐만 아니라 감잎을 활용한 이 감잎차 역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감잎차에는 풍부한 비타민C, 칼슘, 타닌 등의 여러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감기 등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감잎차에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감잎차의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감잎차의 7가지 효능





1. 혈액순환



감잎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액의 정화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의 원활한 흐름 개선에 뛰어난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평소에 감잎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감기예방



감잎차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를 통해 감기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겨울철 감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감기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붓기제거



감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염증으로로 인한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타닌 성분은 체내 쌓여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노화예방



감잎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 역시 세포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통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뼈건강



감잎차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무기질 성분이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뼈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칼슘은 골밀도 강화를 통한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골격의 발달에도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6. 생리통 완화



감잎차에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가 난소에 원활한 영양공급을 해줌으로써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C는 생리통 증상을 완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생리불순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가 피부의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어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노화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도 해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감잎차 부작용



감잎차에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지만 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감잎차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수분을 흡수하는 작용을 함으로 과다섭취시 변비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닌 성분은 수분 뿐만 아니라 철분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작용도 한다고 알려져 있어 빈혈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감잎차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감잎차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