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거넛츠는 견과류의 형태를 지니고 있지만, 사실 감자나 고구마와 같은 덩이뿌리 채소입니다. 특히 타이거넛츠는 고대이집트에서도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된 역사를 지닌 작물이며, 2015년에는 LA타임즈에서 새로운 슈퍼푸드로 선정할만큼 최근 떠오르고 있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또한 타이거넛츠에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및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타이거넛츠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거넛츠의 7가지 효능





1. 변비예방



타이거넛츠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100g 기준 약 58g 정도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타이거넛츠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상대적으로 낮은 칼로리는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저항성 전분이라고 하는데, 이 성분이 탄수화물의 체내 소화흡수를 방해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체중을 감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관건강



타이거넛츠에 풍부하게 함유된 올레인산 및 토코페롤 성분이 혈액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배출을 도와주고, 이롭게 작용하는 콜레스테롤인 HDL수치를 향상시켜 혈관건강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로써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뇌건강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토코페롤 성분은 뇌세포 활성화를 통한 뇌건강에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타이거넛츠 속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B2, 비타민B6 성분이 뇌의 영양공급 및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어 성장기어린이의 두뇌발달 및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당뇨개선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올레인산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당뇨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 역시 혈당을 조절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당뇨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타이거넛츠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의 잡티 등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로 피부노화 방지 및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와 골고루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줌으로써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소화장애 개선



타이거넛츠에는 소화를 방해하는 글루텐 성분이 없어서 소화장애를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인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타이거넛츠에는 소화를 돕는 여러 소화효소 성분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소화촉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 부작용



다양한 효능으로 알려진 타이거넛츠에도 주의해야할 유의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타이거넛츠 속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개선이나 다이어트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기는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나 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타이거넛츠의 하루 권장량은 성인 기준 10알에서 15알 정도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타이거넛츠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타이거넛츠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