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씨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한해살이풀인 아마꽃의 씨앗으로 고대 이집트에서도 먹었다는 기록이 있고, 러시아에서는 먹는 금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그 뛰어난 영양과 효능을 인정받아왔습니다. 또한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 및 단백질 그리고 다양하게 함유된 비타민과 무기길 성분들로 하여금 심혈관질환 예방 및 피부미용 등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아마씨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르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여성들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아마씨에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마씨의 8가지 효능





1. 갱년기증상 완화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그 양이 석류에 비해 440배가 넘는 양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리그난 성분이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고 완화하는데 탁월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변비개선



아마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에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 작용도 해주는데요. 이로써 여러 장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당뇨개선



아마씨에 다량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은 당뇨를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리그난 성분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줌으로써 당뇨증상의 개선 및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심혈관질환 예방



아마씨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이 혈압을 조절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관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 및 심장병,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과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암작용



아마씨의 다량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항암작용 및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 역시 종양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어서 함암작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 및 토코페롤 등의 성분들이 피부의 잡티 제거 및 기미, 여드름 등을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마씨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 역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7. 두뇌건강



아마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뇌세포 활성화를 도와주고, 뇌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게 함으로써 뇌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은 인지능력, 집중력 등의 뇌의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 노년층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다이어트



아마씨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마씨에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이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감량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마씨 부작용



이렇듯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 아마씨에도 유념하셔야할 주의사항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마씨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하실 때는 필히 가열해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열처리를 하지 않으면 복통이나 설사, 알레르기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마씨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아마씨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