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식

세계 3대 커피 종류 알아보아요

제너드 2023. 11. 13. 00:07

커피는 특유의 풍미로 많은 분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 중 하나인데요. 로스팅 과정과 추출 방식, 원두 보관방식에 따라 수많은 종류로 나누어지죠. 그중에서 흔히 세계 3대 커피라고 알려진 종류들이 있는데요. 이 커피들이 왜 3대 커피라고 불리는지에 대해선 알려진 바는 없지만, 각각의 개성 있는 고유의 풍미를 가지고 있기에 세계 3대 커피라는 호칭이 붙여졌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세계 3대 커피라고 알려진 종류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자, 그럼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3대 커피 종류

 

 

 

 

1. 예멘 모카 마타리

 

첫 번째 소개해드릴 커피는 오래 역사를 가진 예멘 모카 마타리입니다. 아라비아 반도의 남서 지역에 있는 예멘은 커피의 기원지라고 알려진 에티오피아와 홍해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요. 예멘의 상인들이 수도 사나에서부터 낙타 등에 커피를 싣고 모카항까지 이동해 유럽 등지로 커피를 수출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예멘 지역에서 생산되는 커피는 아라비아 커피를 대표하는 커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예멘 모카 마타리는 예멘의 베티 마타르 지역에서 생산되는 최고 품질의 프리미엄 커피를 말하는데요. 생두의 모양이 불규칙하며, 새콤한 맛과 쓴맛이 잘 어울러져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여기에 진한 초콜릿향과 과일향이 모카 마타리의 또 하나의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하네요. 모카 마타리는 강렬한 색채감과 휘몰아치는 화풍으로 유명한 화가 빈센트 반 고흐가 즐겨 마셨던 커피로도 유명하기도 합니다.

 

 

 

 

2.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카리브해에 위치해 있는 자메이카에서 생산되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이 두 번째 소개해드릴 커피인데요. 자메이카의 동쪽 블루마운틴에서 생산되며, 서늘한 기후와 풍부한 강수량, 빗물이 투과되는 토질까지 커피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환경을 가진 덕분에 최상의 커피가 재배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발 2,000m 이상에서 재배되는 소량의 커피에만 블루 마운틴이라고 칭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쓴맛과 단맛, 스모크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으며, 여기에 와인과 유사한 쌉싸름한 맛이 추가적으로 느껴진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블렌딩을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맛이 조화롭다고 해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은 엘리자베스 여왕과 영국 왕실에서 즐겨 마시는 커피로 알려지면서 '커피의 황제'라는 칭호를 얻은 바 있습니다.

 

 

 

 

3. 하와이안 코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하와이안 코나는 미국 하와이 제도에서 가장 큰 섬인 하와이 섬에서 생산되는 커피인데요. 하와이섬의 해발 4,500m 코나 지역에서 재배되며, 화산 토지대 내부의 풍부한 영양소와 충분한 강수량, 비와 안개로 인한 온실 효과로 커피 재배에 최적의 토양 환경을 조성하기 때문에 최고의 맛과 향기를 가진 커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와이안 코나는 특유의 강한 산미와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 옅은 과일향이 특징인데요. <톰소여의 모험>, <허클베리핀의 모험> 등을 집필한 미국의 소설가 마크 트웨인도 하와이안 코나를 일컬어 '찬사를 받기에 충분한 커피'라 극찬한 바 있습니다. 하와이안 코나는 오후와 밤의 바람이 풍미를 더욱 좋게 한다고 알려져 있어서 저녁 시간대에 마시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커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세계 3대 커피 정보는 모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된 내용들이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