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쑥청혈차는 말린 쑥과 함께 당귀와 생강, 계피 등의 재료를 넣고 끓인 차를 말하는데요. 각각의 재료들의 뛰어난 영양학적 특성으로 체내 유익한 다양한 작용을 하게 됩니다. 특히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신체 내부의 독소들을 제거하는데도 탁월함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쑥청혈차의 주요 효능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쑥청혈차 주요 효능

 

 

 

 

쑥청혈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체내 독소 제거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쑥청혈차의 주요 재료인 쑥에는 치네올이라는 천연 유기 화학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치네올 성분은 탁월한 해독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면역 기능의 약화를 초래하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재료들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비타민C, 여러 무기질 성분들 역시 차를 끓이는 과정에서 온전히 우러나와, 섭취 시 체내 면역기능의 상승 및 해독 효과에 뛰어난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쑥청혈차는 혈액이 흐르는 통로인 혈관의 건강 증진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쑥은 혈관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혈류량을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쑥청혈차를 끓일 때 첨가하는 당귀는 혈액 내부의 독소들을 제거하는데 뛰어나고, 생강과 계피 역시 혈류의 흐름 개선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관련 효능으로 혈관 내 염증 및 독소, 노폐물 등의 축적으로 인해 유발되는 각종 혈관 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간은 인체의 화학공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필수영양소, 호르몬 등의 대사 작용에 주요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간 기능의 약화는 무기력증과 만성적인 피로감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지방간과 간염 등의 발병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쑥청혈차는 간을 해독시키고, 간세포의 재생을 돕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서 간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 효과 및 간 기능 저하로 유발될 가능성이 있는 간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쑥청혈차의 탁월한 혈액 순환 촉진 효과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몸이 냉한 증세와 수족냉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울러 정체되고 뭉쳐져 있는 어혈을 풀어주는 효과로, 생리불순과 생리통의 증상 개선을 돕는 효과가 있으며, 자궁 주위의 냉함으로 발생하기 쉬운 부인병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쑥청혈차에 풍부한 영양소들의 복합 작용으로 체내 신진대사 활성화를 도와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를 적절히 해소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쑥청혈차 부작용 및 만드는 법

 

 

 

 

쑥청혈차는 다양한 건강상 이점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주요 재료인 쑥과 생강, 당귀, 계피 모두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질상 열이 많거나, 질환으로 체내 고열이 있는 분들은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아울러 당귀 및 계피 등과 같이 첨가되는 재료와 관련된 알레르기 증상이 있는 경우에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필요 이상의 과다 섭취는 구토와 설사 등의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 3잔 이상은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쑥청혈차를 만들 때는 먼저 말린 쑥 5g, 당귀 5g, 말린 생강 5g, 계피 3g 등을 국물용 팩에 넣습니다. 그리고 물 600cc를 부어서 끓인 뒤에 물이 다 끓으면 불을 꺼주는데요. 그런 다음 재료가 담긴 팩을 끓인 물에 넣고 3분에서 5분 정도 우려내면 됩니다. 물을 끓일 때 팩을 넣게 되면 영양성분이 손실될 수 있기 때문에, 물이 다 끓게 되면 팩을 넣어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팩을 다 쓴 이후엔 버리는 것보다 2~3번 정도 더 우려내어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쑥청혈차의 주요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