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짠맛이 나는 흰 결정체인 소금은 삼투압의 유지를 비롯하여 혈액이나 체액의 알칼리성을 유지하는 등의 필수적인 생리작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미네랄인데요. 이러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소금이 체내에 결핍이 되면 염분이 소화액의 분비가 부족하게 되어 식욕감퇴가 일어나게 되며, 결핍이 장기적으로 이어질 시에는 전신 무력감이나 권태감, 피로감, 정신불안 등의 각종 신체적인 이상 증세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생명의 유지 및 활동에 필수적인 소금은 채취되는 환경이나 장소, 방식에 따라 천일염과 암염, 호수염, 죽염 등의 다양한 종류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그 중 암염은 돌소금이라고 불리는 소금으로, 과거 바다나 호수였던 지역이 오랜 시간이 흐른 후 육지로 변하게 된 곳에서 얻어진 소금을 말하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이러한 암염의 한 종류를 말하며, 히말라야 산맥지역의 구릉지대나 안데스 지역에서 채취한 소금을 말합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일반적인 천일염에 비해 짠맛이 덜하며, 마그네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들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신체 유익한 다양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직접 섭취를 하는 식용으로써의 용도 뿐만 아니라 목욕제나 치약, 비누 등의 주요 원료로도 많이 이용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주요 효능과 섭취 시 주의해야할 부작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보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 주요 효능





1. 혈액순환


통상 소금은 높은 나트륨의 함량으로 혈관질환들과의 발병과도 많은 관련이 된 것으로 알려진 바 있는데요. 하지만 일반 소금과는 달리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짠맛을 내는 나트륨의 함량이 적으며, 마그네슘과 철분 등의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압 조절 및 혈액 순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나트륨 수치를 조절해, 심박수를 완화하는 등의 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과량으로 섭취하지 않을 시에는 고혈압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호흡기건강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항염 및 항균작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호흡기와 구강 관련 질환들의 증상 개선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핑크소금을 녹인 물로 입 안을 헹구거나, 가글을 해주면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작용을 할 뿐만 아니라 비염이나 인후염 등의 관련 질환들의 예방과 증상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PH지수 조절


PH지수는 수소 이온 농도를 나타내는 지표를 말하며, PH가 낮을수록 산성의 세기가 높고, PH가 높을수록 산성의 세기가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일반적인 정제 소금일 경우에는 체액의 저류를 일으키는 반면에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포함된 80여가지의 무기질과 미량 원소들로 하여금 체내 흡수가 되는 과정 중 조직의 체액을 조절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혈액의 PH를 조절해 혈액의 과도한 산성도를 줄여주어 염증 반응 및 만성질환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피부건강


앞서 언급된 PH지수는 피부건강과도 직결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PH지수 조절 작용을 통해 피부의 PH밸런스를 깨뜨리지 않도록 도와주어,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고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속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도 관여해 기미와 잡티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목욕제나 비누 등의 주요 원료로 많이 이용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효능과 관련이 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외 효능 및 부작용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앞서 언급된 여러 효능 이외에도 근육의 경련을 완화함과 동시에 에너지의 회복, 냉증 개선 등의 다양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머리 혈관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주로 머리 한쪽 부분이 아프고, 쑤신 증상이 나타나는 편두통 증세를 완화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작용 역시 히말라야 핑크소금이 가진 주요 효능에 해당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일반 소금에 비해 나트륨의 함량이 적긴 하지만, 과량으로 섭취하게 될 시에는 나트륨의 과다 섭취로 인해 고혈압과 각종 심혈관질환, 신장질환들의 발생 및 증상 악화의 원인이 되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말라야 핑크소금은 자연 소금이기 때문에 식용으로 섭취하는 용도일 경우에는 불순물 여부를 꼼꼼히 잘 확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 히말라야 핑크소금의 주요 효능과 섭취 시 주의해야할 부작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