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북부 지역에서만 자라는 자두의 한 종류를 말하며, 호주 노던주의 카카두 국립공원의 이름에서 유래하여 카카두플럼이라는 명칭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초록색의 타원형의 열매 모양이 특징인 카카두플럼은 다른 지역에서의 양식 재배가 어렵고 호주 지역에서만 자라 전 세계적으로 그 희소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카카두플럼에는 마그네슘을 비롯하여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 성분들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C 성분이 오렌지에 비해 약 100배 가량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놀라운 영양성분의 함량으로 예로부터 호주 원주민들의 기력보충제와 질병치료를 위한 약재로 많이 쓰여져 왔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두플럼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두플럼의 효능





1. 피부미용


호주 농촌산업연구조사에 따르면 카카두플럼의 비타민C 함유량은 100g 기준으로 하여 최대 5,000mg 정도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양은 오렌지에 비해 100배, 블루베리의 460배에 달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은 블루베리에 비해 5.2배에 해당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강력한 산화 방지 효과 작용을 통해 기미와 주근깨의 원인으로 작용을 하며,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억제하는 효과와 더불어 콜라겐의 생성 작용을 통한 피부 미백 및 피부트러블 완화에 탁월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의 해당 효능으로 수분크림과 미백크림, 그리고 피부 주름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각종 화장품의 원료로도 많이 활용됩니다.





2. 갱년기증상개선


카카두플럼의 주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 식물성 페놀인 엘라그산이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여성호르몬의 역할을 함으로써 갱년기의 증상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엘라그산과 풍부한 칼슘의 영향으로 갱년기 시기에 발병하기 쉬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면역력향상


풍부한 양으로 함유된 엘라그산과 몰리자산 등의 여러 성분들이 항균 및 항바이러스 작용에 특히 뛰어난 작용을 하여 병원균과 다양한 유형의 감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고. 면역체계를 향상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이 엘라그산 성분은 암을 억제시키는 항암성분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발암물질 제거와 암세포의 의한 유전자 파괴를 막는 효과로 암 발생의 위험도를 낮추는데 이로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4. 중금속배출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체내 유입되는 각종 유해물질들과 중금속들은 최근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원인이 되고 있는데요. 카카두플럼의 풍부한 비타민C의 영향으로 독소를 제거하는 디톡스효과와 함께 몸 속 유입된 이런 각종 불순물들과 중금속들을 외부로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5. 눈건강


카카두플럼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과 비타민E 등의 여러 성분들이 눈의 노화를 막아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과로 눈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6. 지방축적억제


카카두플럼의 대표적인 성분들인 엘라그산과 비타민C 성분이 지방세포의 크기를 감소시키는 작용과 함께 내장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 먹는법


카카두플럼은 통상 분말의 형태로 많이 섭취를 하는데요. 양배추나 삶은 단호박, 파프리카 등의 샐러드를 만든 이후, 가루를 샐러드드레싱에 섞어서 먹거나, 요구르트나 스무디에 카카두플럼가루를 넣어 마시면 뛰어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두플럼 섭취량은 비타민C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 100mg 기준에 따라, 티스푼으로 약 반 티스푼 정도 섭취하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두플럼 부작용


카카두플럼에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체질상 알레르기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당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중단하여야 합니다.




이상 카카두플럼의 다양한 건강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내용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