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국장은 된장과 함께 체내 유익한 효능들이 많은 뛰어난 발효식물인데요. 레시틴을 비롯하여 여러 비타민과 무기질이 골고루 함유된 청국장은 끓여서 먹기도 하고, 환이나 가루로 먹기도 합니다. 특히 청국장환이나 청국장가루는 청국장 특유의 냄새가 없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고,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장점 또한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청국장가루가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청국장가루의 효능





1. 항암효과


청국장의 뛰어난 항암작용 효능은 여러 연구를 통해서도 입증된 바 있는데요. 이는 청국장에 풍부하게 함유된 뛰어난 항암성분인 제니스테인과 다이드제인 그리고 사포닌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고, 전이를 막아주는데 뛰어나 항암효과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항산화작용


청국장의 풍부한 제니스테인 성분은 항암작용에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몸 속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와 같은 항산화작용을 통해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효과 뿐만 아니라,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3. 갱년기증상개선


청국장가루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한데, 이 이소플라본 성분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 안면홍조나 우울증 등의 갱년기 증상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4. 당뇨개선


당뇨는 췌장에서의 인슐린의 분비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발생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청국장가루의 풍부하게 들어있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이 당의 흡수를 늦춰주는 작용과 함께 췌장에서의 인슐린 분비량을 촉진해주는 효과로 당뇨의 예방 및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뇌건강


청국장가루에 풍부한 레시틴 성분이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을 돕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뇌로 흐르는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이와 같은 작용으로 뇌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6. 간기능개선


청국장가루의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간에 축적된 독소와 불순물들을 해독하고. 간세포 활성화를 돕는데 뛰어나 간기능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간에 쌓여있는 지방을 분해하는데도 효과적이어서 지방간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7. 숙취해소


청국장가루에 함유된 비타민B2 성분이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분해를 돕는데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과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숙취를 빠르게 해소시키는데도 뛰어납니다.





8. 장건강증진


청국장가루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유익균이 장내 환경을 개선시키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건강증진 및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9. 다이어트


청국장가루에 풍부한 레시틴과 사포닌 성분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로 체중의 증가를 막고, 풍부한 식이섬유와 고루게 함유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성분들로 건강하게 체중을 줄이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청국장가루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효능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