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강가루는 현미도정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쌀겨를 곱게 빻아서 가루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미강가루는 죽이나 밥에 넣어 먹거나, 찌개를 끓일 때 넣으면 좋다고 하는데요. 현미와 같은 영양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꾸준히 섭취할 경우 몸에 이로운 다양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미강가루가 우리 몸에 어떤 이로움을 주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강가루의 8가지 효능





1. 장운동


미강가루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 작용 뿐만 아니라 장내 독소와 노폐물 배출을 통해 장기능개선과 장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운동이 활발해지는 작용으로 배변을 원활하게 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


미강가루에 풍부한 피틴산과 베타시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가 막고,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항암효과 및 암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혈관질환예방


미강가루에 풍부한 리놀렌산과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으로 하여금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류의 원활한 흐름을 개선시켜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들의 예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면역력강화


외부에서 들어오는 여러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건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미강가루에 다량 함유된 여러 비타민과 미네랄, 다당 성분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체내 면역대사를 증진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5. 독소배출


미강에 다량 함유된 천연식물의 항산화제인 피틴산이 몸 안에 쌓여있는 각종 독소를 배출하고 없애주는 디톡스작용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중금속, 환경호르몬을 비롯하여 미세먼지로 체내 유입된 각종 유해물질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모발건강


미강에 함유되어 있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모발의 재생을 촉진시켜 거친 머릿결을 개선하고 윤기있는 모발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피로회복


미강가루에 풍부한 비타민B군 계열의 성분들과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고, 기력을 보충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부미용


미강가루의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 제거를 통해 각종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과 여러 무기질 성분들로 하여금 피부에 풍부한 영양공급을 통해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미강가루 부작용


미강가루에는 식물성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설사가 날 수 있기에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미강가루의 다양한 효능들과 섭취시 주의해야할 부작용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정보들을 참고하셔서 미강가루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