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골쇄보 효능 8가지 알아볼까요

제너드 2018. 10. 5. 09:03

골쇄보는 고란초과의 곡궐의 뿌리줄기를 말하며, '뼈가 부서졌을때 이어주는 약'이라는 뜻으로 골쇄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골쇄보는 이름이 담긴 뜻 그대로 뼈건강 증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몸에 이로운 약용성분들을 두루 함유하고 있어서 예로부터 다양한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이용되어져 왔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골쇄보의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골쇄보의 8가지 효능





1. 뼈건강증진


골쇄보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위에서도 언급한대로 뼈건강증진 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뼈가 부서졌을때 이어주는 약이라는 이름 그대로 칼슘의 흡수를 촉진시키는 작용 뿐만 아니라 포스타파제 효소를 활성화시켜 뼈조직의 재생과 활성을 촉진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작용을 통해 골다공증, 골절유합, 골대사질환의 예방과 증상개선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치아건강


골쇄보는 뼈 뿐만 아니라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골쇄보를 볶은 후 가루를 내어 양치를 할 때 사용하게 되면 건강한 치아관리 뿐만 아니라 잇몸건강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혈액순환


골쇄보에 풍부하게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 뿐만 아니라 모세혈관을 보호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혈류의 원활한 개선 작용 및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여러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항암작용


풍부한 헤스페리딘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각종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작용 뿐만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항암작용 및 암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자양강장


골쇄보는 따뜻한 성질로 체내 혈류의 원활하게 순환시키는 작용으로 신진대사 활성화를 통한 자양강장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골쇄보의 이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작용은 남성들의 정력을 증진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염증완화


다량 함유된 헤스페리딘 성분이 여러 질병을 초래하는 염증을 완화하고 가라앉혀주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뛰어난 항염작용으로 여러 염증성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7. 이명증상개선


골쇄보는 귀울림이라고도 불리며 청각적인 자극없이도 소리가 들리는 이명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설사완화


골쇄보의 따뜻한 성질로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잦은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골쇄보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