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랙커민시드는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니겔라 사티바의 꽃의 씨앗을 말합니다. 남유럽이 원산지이며 지중해의 검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블랙커민시드는 그냥 먹기도 하지만, 껍질이 단단하고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오일이나 캡슐의 형태로 많이 섭취합니다.


중동지방과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2000년 넘게 만병통치약으로 통했으며, 이슬람 경전 하디스에는 죽음을 제외한 모든 병을 치료한다고 기록되어져 있을 만큼 뛰어난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왔다고 합니다. 그러면 블랙커민시드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커민시드의 5가지 효능





1. 염증제거


블랙커민시드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티모퀴논 성분이 질병을 초래하는 원인 중 하나인 염증을 제거하고, 체외배출시켜주는 항염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류머티스 관절염을 비롯하여 피부염, 위염 등의 각종 염증성질환들의 예방 및 증상완화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


풍부한 티모퀴논 성분이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항암작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뛰어난 항암작용으로 췌장암, 유방암, 결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3. 당뇨개선


다량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체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당뇨의 예방과 더불어 증상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혈액순환


티모퀴논 및 불포화지방산 등의 여러 영양성분들이 혈관 내 쌓여있는 중성지방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며,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5. 면역력강화


블랙커민시드에는 티모퀴논 뿐만 아니라 항바이러스작용에 뛰어난 티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외부에서 유입되는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에 대항하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체내 면역대사가 떨어짐으로써 발생하기 쉬운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블랙커민시드 하루섭취량


블랙커민시드의 하루 섭취량은 하루 1g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오일로 섭취시 티스푼 기준으로 1스푼 정도가 적당하며, 캡슐로 섭취시 1000mg 기준으로 2캡슐 드시면 되는 양이라고 하네요. 또한 블랙커민시드의 티모퀴논 성분은 휘발성이 강하기 때문에 오일보다는 캡슐의 형태로 드시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블랙커민시드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