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조고추는 고추의 한 종류로 강원대학교, 농촌진흥원 원예연구소, 제일종묘농산 등이 3년간 연구개발을 하여 2008년에 개발한 품종이라고 합니다. 일반 고추에 비해 맵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으로 생으로 먹기도 하고 차, 피클, 장아찌, 샐러드의 주요 재료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영양성분들도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기에 건강상에도 유익한 효능들도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당조고추가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작용을 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조고추의 5가지 효능





1. 당뇨개선


당조고추에는 AGI라고 불리는 혈당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 이 양이 일반 고추에 비해 약 5배 가량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AGI 성분이 탄수화물이 소화되어 체내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는 작용으로 당뇨의 증상개선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2. 체중조절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AGI 성분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저하시키는 작용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고 비만을 방지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3. 노화방지


당조고추에는 뛰어난 항산화물질이라고 알려진 레스베라트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혈관건강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혈액순환과 혈관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 내 노폐물 배출을 통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5. 염증제거


풍부한 레스베라트롤 성분의 뛰어난 항염작용으로 염증을 없애주고 가라앉히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염증이 제거됨에 따라 부종을 개선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당조고추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효능정보들이 당조고추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