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주효모는 맥주를 제조하는 과정 중에 만들어지는 효모를 건조시킨 것을 뜻합니다. 맥주 특유의 약간의 쓴맛이 특징인 맥주효모는 물이나 음료, 주스 등에 넣어서 섭취를 하는데요. 단백질을 비롯하여 비타민B군과 인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들이 다양하게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맥주효모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주효모의 8가지 효능





1. 탈모예방


맥주효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모발과 두피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맥주에는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비타민B군의 성분들이 풍부한데, 이 성분들이 풍성하고 윤기있는 모발관리에 큰 도움을 주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변비개선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배변이 원활해짐에 따라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면역력강화


맥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핵산 성분이 세포의 생성을 촉진하고, 질병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나 세균에 대항할 수 있는 체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소화촉진


맥주효모의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이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이나 복부 팽만감 등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특히 입맛이 떨어져 있을 때 식욕을 증진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B군과 단백질이 에너지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데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골고루 함유된 여러 미네랄 성분들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피로회복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6. 당뇨개선


맥주효모에 풍부하게 함유된 크롬 성분이 혈당수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하여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당뇨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노화방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B와 더불어 핵산 및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의 항산화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를 방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고혈압예방


맥주효모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이 혈관 내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맥주효모 부작용


맥주효모에는 이렇듯 여러 효능들이 있긴 하지만 체질에 따라서 두통이나 복통, 알레르기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통풍이 있으신 분은 요산 수치가 증가할 수 있으니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맥주효모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맥주효모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