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달에는 다양한 블럭버스터급 영화들이 개봉하여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특히 <오펜하이머>와 <콘크리트 유토피아> 등의 영화들의 강세가 지속된 것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다만 큰 기대를 모았던 한국 텐트폴 영화들 중 두 편이 상당한 흥행 참패를 하게 되었는데요. 넷플릭스를 필두로 한 OTT의 강세와 여러 시대적인 변화에 맞춰 관객들의 관람 니즈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모습이며, 앞으로 이런 형태의 변화는 더욱 심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달 9월에는 드라마부터 시작하여 액션, 공포, 스릴러 등의 다채로운 장르의 영화들이 순차적으로 개봉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9월 말 추석 시즌에 맞춰서 다양한 영화들의 라인업들도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이번 추석은 10월 2일까지 임시공휴일까지 지정되면 장장 6일이라는 긴 연휴기간이기 때문에, 이 시기에 많은 관객들이 극장가를 찾을 것으로 보이네요. 그러면 지금부터 2023년 9월에 개봉 대기 중인 여러 영화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2023년 9월 개봉 영화 기대작 6편

 

 

 

 

1. 잠 (9월 6일 개봉)

 

행복한 신혼 생활을 하던 부부가 수면과 관련된 미스터리한 상황을 겪게 되는 영화 <잠>이 9월 6일 개봉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미스터리와 공포, 오컬트 등의 여러 장르적 장치들과 일상생활 중 겪게 되는 현실적인 일들에 잘 접목시켜 긴장감 높은 장면들을 구현해 낸 것으로 보였습니다. 영화 <잠>에서는 이선균과 정유미 등의 배우들이 미스터리한 상황을 겪는 신혼부부, 현수와 수진 역을 각각 맡았으며, 신인 감독인 유재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유재선 감독은 봉준호 감독의 연출부 출신으로, 이번 영화가 첫 장편 연출작이라고 하는군요. 영화 <잠>은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비평가 주간에도 초청된 바 있습니다.

 

 

 

 

2. 리벤지 나이트 (9월 13일 개봉)

 

레전드 액션 배우 브루스 윌리스의 복귀작 <리벤지 나이트>도 9월 13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리벤지 나이트의 주요 시놉시스는 감옥에서 구류 생활 중이던 형사 나이트가 테러리스트들을 검거하는 조건으로 형사 배지를 돌려받게 되고, 산타복장으로 테러 행위를 일삼던 콘런 일당과 맞서는 이야기들을 담아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이하드 시리즈 하나만으로 헐리우드에서 레전드급 입지를 가지고 있던 브루스 윌리스가 형사 나이트 역을 맡았으며, 폴 조한슨과 로클린 먼로 등의 여러 배우들이 각각의 캐릭터들을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고 해요. 공개된 포스터에선 다이하드 하위 호환의 B급 영화 스멜이 가득 풍기고 있지만, 레전드 배우의 귀환 이 하나만으로도 영화팬들에겐 큰 선물이 아닐까 싶네요.

 

 

 

 

3.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 (9월 13일 개봉)

 

애거서 크리스티의 원작 추리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도 9월 13일 개봉 대기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개봉하는 영화는 <오리엔트 특급 살인>, <나일 강의 죽음> 등에 이어 케네스 브레너가 애거서 크리스티의 소설을 3번째 영화화하는 것입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명탐정 에르퀼 푸아로가 오랜 탐정 생활에서 은퇴하고 베니스에서 유유자적한 생활을 이어가고 있던 도중 우연히 베니스 운하 뒤 저택에서 일어난 살인사건에 휘말리고, 사건의 진실을 추적해나가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반응형

케네스 브레너와 카일 앨런, 티나 페이, 주드 힐 등의 여러 배우들이 영화 속 각각의 역을 맡았는데요. 케네스 브레너는 명탐적 에르퀼 푸아로 역과 함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영화의 연출을 맡았습니다. 베니스 유령 살인사건은 애거서 크리스티의 탄탄한 원작을 토대로 제작되는 영화이기 때문에, 스토리라인은 촘촘하고 흥미롭게 진행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단, 이전 작들과는 대비되게 호러적인 영화적 장치들이 많이 가미가 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4. 그란투스리모 (9월 20일 개봉)

 

레이싱 게임 그란투스리모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레이싱 영화 <그란투스리모>는 9월 20일 개봉 대기 중이라고 합니다. 데이빗 하버와 아치 마데퀘, 올랜도 블룸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을 하며, <디스트릭트 9>, <엘리시움>, <채피> 등의 SF영화들을 제작해 온 닐 블룸캠프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그란투스리모의 주요 스토리는 레이싱 그란투스리모를 광적으로 즐기던 잔 마든보로가 우연히 레이싱 선수 발굴을 목표로 만들어진 그란투스리모 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면서, 실제 레이서로 거듭나게 된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영국 출신의 카레이서인 잔 마든보로가 실제 GT아카데미에서 겪었던 실화를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라고 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장면들이 나오고 있어서 빠른 스피드의 레이싱 영화들을 즐겨 보시는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관람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5. 1947 보스턴

 

제2의 손기정을 꿈꾼 마라토너 서윤복의 일대기를 그린 영화 <1947 보스턴>은 9월 27일 추석 연휴 중 개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947 보스턴>은 1947년 광복 이후 서윤복과 동료 마라토너들이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대회에 출전해 메달을 따기 위한 도전을 그리는 이야기라고 하는데요. 다채롭고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배우 임시완이 서윤복을 맡았으며, 하정우가 한국 마라톤의 레전드이자 베를린 올림픽의 금메달리스트인 손기정 역을 연기했다고 합니다. 거기에 다양한 영화들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력을 펼친 배성우와 김상호, 박은빈, 류해준 등이 출연을 하며,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등으로 한국 영화의 르네상스를 연 강제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고 하는데요. 이번 영화에서 서윤복을 연기한 임시완은 체지방을 6% 대까지 낮추는 등의 극단적인 자기관리로 서윤복과의 싱크로율을 맞추기 위한 노력을 했다고 하는군요.

 

 

 

 

6.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이 9월 중 개봉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개봉일은 공개가 되지 않았으며, 추석 연휴에 맞춰서 개봉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화의 주요 줄거리는 마음을 꿰뚫는 통찰력으로 가짜 퇴마사 행사를 하던 천박사에게 어느 날 귀신을 보는 의뢰인인 유경이 찾아와 거절하기 힘든 제안을 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는 네이버에서 연재한 후렛샤 작가의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웹툰 주요 설정 역시 영화처럼 귀신을 믿지 않고 가짜 퇴마를 하던 퇴마사가 귀신을 보는 소녀와 만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내고 있다고 합니다. 강동원과 허준호, 이솜, 이동휘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하며, 영화를 연출한 김성식 감독은 이번 영화가 첫 장면 연출작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2023년 9월 개봉 라인업 영화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정보들로 즐거운 영화 관람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