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나 한 번은 힘들고 지칠 때가 오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순간을 이겨내기 위해 누군가는 여행을, 누군가는 독서를 하는 등으로 자신에게 닥친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한 힘을 얻으려고 하는데요. 그리고 가슴을 적시고 감동을 선사하는 힐링 영화들을 보는 것도 자신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는데 큰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닥친 힘들 일들의 문제점 해결의 실마리를 찾게 해주고, 문제를 이겨내기 위한 돌파구도 찾게 해주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삶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 5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 5편

 

 

 

 

1. 굿 윌 헌팅

 

1997년 개봉한 <굿 윌 헌팅>은 구스 반 산트 감독이 연출을 맡고, 멧 데이먼과 로빈 윌리엄스, 벤 애플렉 등의 명배우들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굿 윌 헌팅은 어린 시절 학대를 당한 천재 청년인 윌 헌팅이 자신의 처지를 이해하는 숀 맥과이어를 만난 이후 내면의 상처를 치유하게 되면서 서서히 타인에게 다가가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는데요. 마음의 문을 굳게 닫아버린 윌이 자신의 마음을 열고 나아가는 과정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내고 있습니다. 영화의 주연을 맡은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은 실제 친한 친구 사이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영화에 공동 각본으로 참여해 제7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굿 윌 헌팅은 실제 보스턴에서 성장한 두 사람이 성장하는 과정 중에 겪었던 일들을 잘 반영한 영화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쇼생크 탈출

 

1994년 개봉한 <쇼생크 탈출>도 인생이 힘들고 지칠 때 많이 추천되는 인생영화 중 하나입니다. 억울한 살인 누명으로 주립 교도소인 쇼생크에 갇힌 앤디 듀프레인이 역경과 시련을 겪고 자유로운 삶과 삶의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영화 쇼생크 탈출은 호러 소설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스티븐 킹의 단편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는데요. 프랭크 다라본트 감독이 연출을 맡고, 팀 로빈스와 모건 프리먼 등의 걸출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 쇼생크 탈출은 탄탄한 연출력과 밀도 높은 이야기 진행, 뛰어난 연기력으로 개봉 이후 걸작이란 찬사를 받았으며, 흥행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감동적이면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성으로 영화를 본 사람들의 투표 평점을 보여주는 IMDb Top 250 평점에서 수년에 걸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3. 행복을 찾아서

 

2006년 개봉한 영화 <행복을 찾아서>도 힘든 일을 겪을 때 보면 많은 위로와 감동을 주는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의료기기 세일즈맨 크리스 가드너는 하루하루를 근근히 살아가면서 계속 힘든 일을 겪게 되고 결국 길거리로 나앉는 신세로 전락하게 되는데요. 이후 자신에게 찾아온 마지막 인생 기회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습니다. 삶의 가장 힘든 밑바닥 지점에 도달한 뒤 다시 용기를 가지고 희망을 찾아가는 힘든 여정을 따뜻한 시선으로 잘 그려내고 있습니다.

반응형

영화 <행복을 찾아서>는 실제 미국의 홀딩스 인터내셔널의 최고 경영자인 크리스 가드너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인데요. 아들 역을 맡은 제이든 스미스는 실제 윌 스미스의 친아들이기도 합니다. 삶의 막다른 지점에 떨어진 사람의 비참함과 절박한 감정을 뛰어난 연기력으로 잘 표현해낸 윌 스미스는 이 영화로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에서 남우주연상으로 노미네이트되기도 했습니다.

 

 

 

 

4. 인생은 아름다워

 

1997년 개봉한 이탈리아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도 힘든 시절을 겪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인생 영화로 많이 추천되는 작품입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로마에 갓 상경한 시골총각인 귀도가 도라라는 여인을 운명처럼 만나 사랑에 빠지는 것부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결혼한 두 사람은 죠수아라는 아들을 낳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발발한 전쟁으로 귀도와 아들 죠수아는 수용소로 끌게 가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인생은 아름다워>는 아들과 함께 수용소로 끌려가는 절망적인 순간에서도 유쾌하고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아들을 안심시키고자 하는 로베르토 베니니의 명연기가 많은 감동을 주는 부분인데요. 여기에 뛰어난 연출력과 감동을 더욱 배기시키는 사운드트랙의 힘으로 1999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과 음악상, 최우수 외국어영화상까지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5. 버킷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2007년에 제작된 <버킷리스트 :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입니다. 영화의 주요 줄거리는 평생 가족을 위해 헌신해온 정비사 카터와 괴팍한 사업가이자 백만장자인 잭이 인생의 끝이 얼마남지 않는 시점에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버킷 리스트는 죽기 전에 꼭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것들을 정리한 목록을 말하는데요. 원래 있었던 개념이었지만 이 영화가 개봉한 이후 화제가 되면서 다양한 방송 매체들과 책 등에서 많이 등장한 용어이기도 합니다. 영화는 삶의 끝자락에 이른 두 사람이 진정한 인생은 무엇인가에 대한 깊은 통찰과 지혜들을 버킷리스트라는 개념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 모건 프리먼과 잭 니콜슨이라는 레전드 배우들의 명연기로 영화의 감동이 더욱 배가되는 느낌을 줍니다.

 


 

이상 삶이 지치고 힘들 때 보면 좋은 영화 5편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로 즐겁고 재미있는 영화 감상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