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콜라비 효능 8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9. 17. 12:24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켜 만든 채소이며 독일어로 양배추를 뜻하는 kohl이라는 단어와 순무를 뜻하는 Radic이라는 단어를 합쳐서 만든 합성어라고 합니다. 콜라비는 아삭아삭한 식감과 단맛으로 요리의 식재료나 샐러드의 재료로 활용되거나 그리고 과일처럼 생으로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콜라비에는 항산화작용이 뛰어난 비타민C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에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요. 또한 칼슘 및 여러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콜라비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콜라비의 8가지 효능





1. 피부미용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C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 노화의 주요 요인이라고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멜라닌 색소의 침착을 막아줌으로써 잡티나 주근깨, 기미 등을 예방할 수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수분과 식이섬유가 피부를 촉촉하게 함으로써 건조한 피부를 막아주는 피부보습효과에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콜라비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27칼로리 정도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수분과 식이섬유의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 및 여러 무기질 성분들이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불균형을 막아줌으로써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3. 변비예방



콜라비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은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장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듯 장건강 및 장기능 개선으로 인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혈관질환예방



콜라비는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의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콜라비에 함유된 무기질 성분인 칼륨이 혈관 내 나트륨 및 노폐물을 외부로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혈액순환 및 혈관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골다공증 예방



콜라비에는 뼈를 구성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칼슘이 골밀도를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도 좋은 효과가 한다고 합니다.






6. 항암작용



콜라비에는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항암작용 및 각조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뛰어난 항산화제라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 역시 콜라비에 들어있기 때문에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억제하고 없애줌으로써 암예방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면역력 강화



콜라비에는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그 양이 사과에 비해 약 10배가 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외부로부터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콜라비에는 비타민C 뿐만 아니라 뛰어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진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각종 질병을 초래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효과로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피로회복



콜라비는 대표적인 알칼리 성분을 지닌 채소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콜라비의 알칼리성 성분이 피로와 식습관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서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콜라비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콜라비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콜라비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