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닙스는 카카오나무 열매의 씨앗인 카카오빈을 발효시키고 건조시킨 이후에 로스팅 과정을 거쳐 적당한 크기로 부순 것을 말하는데요. 카카오닙스는 신들의 음식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항산화작용이 탁월해서 강황, 아로니아 등과 함께 세계 3대 항산화 푸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우리나라에서 많은 매체를 통해서 그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슈퍼푸드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카카오닙스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카카오닙스의 8가지 효능





1. 노화 예방



카카오닙스는 세계 3대 항산화푸드로 인정받을 만큼 항산화작용에 대단히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뛰어난 항산화성분인 카테킨이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데, 그 양이 녹차에 비해 60배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카테킨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어 노화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카카오닙스는 다이어트 및 체중감량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량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혈관 건강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프로시아닌 성분이 혈관을 확장하여 혈행을 개선시키는 효과로 혈관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하게 함유된 식이섬유 역시 혈액 속에 쌓여있는 중성지방을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혈액의 원활한 순환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당뇨 개선



풍부한 카테킨 성분은 당뇨증상을 개선시키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카테킨 성분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되는 것을 막아주고, 당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 줌으로써 당뇨증상의 개선 및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충치 예방



카카오닙스는 항균작용에도 대단히 뛰어난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충치를 발생시키는 구강 안의 세균 및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치석의 형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충치예방 및 건강한 치아관리를 하실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변비 개선



카카오닙스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개선하고, 배변활동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변비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카카오닙스의 뛰어난 항균작용을 통해 장내 독소 및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도 있어 장건강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심장질환 예방



카카오닙스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혈관 벽을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통해 각종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골고루 함유된 미네랄 성분 역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심장질환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8. 피부미용



카카오닙스에는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지닌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노화 뿐만 아니라 피부트러블 등을 막아주는 효능도 있어서 건강한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카카오닙스에는 여러가지 탁월한 효능들이 많이 있지만 주의해야할 유의사향이 있는데요.


카카오닙스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각성효과 때문에 두통이나 불면증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하니 적정량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닙스의 여러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카카오닙스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카카오닙스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