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추는 대추나무의 열매로 뛰어난 효능과 함께 단맛이 특징인 열매입니다. 대추는 일반적으로 생으로 먹기도 하고, 건조시켜 먹기도 하지만 술이나, 식초 등의 재료로 쓰이거나 과자나 요리 등에 첨가되어 이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대추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뛰어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진 베타카로틴을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어 이뇨 및 강장 등에 뛰어난 효능을 지녀 약용으로도 두루 활용되어집니다. 특히 대추를 달여서 끓인 대추차 역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대추차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대추차의 7가지 효능





1. 노화예방



대추에는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재생을 촉진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비타민 및 여러 무기질 성분들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를 방지하고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항암작용



대추의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및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유발하는 여러 유해물질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각종 암예방 및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 성분 역시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암을 발생시키는 활성산소 및 독소배출을 도와 암예방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냉증완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이기 때문에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도와줌으로써 체내 체온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로써 수족냉증 및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4. 면역력강화



대추의 따뜻한 성질이 체내 체온을 상승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통해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기온이 많이 떨어져 추운 겨울철에 대추차를 꾸준허 드시면 면역력이 강화되어 감기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염증제거



대추차는 해독작용 및 소염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나 관절염 등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신장기능 강화



대추차는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여 신장기능의 강화로 인해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어 몸이 붓는 부종을 예방하는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불면증 개선



대추는 신경을 이완시키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대추차를 섭취시 신경이 안정됨으로써 숙면을 유도하고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차 부작용



이렇듯 뛰어난 효능들이 있는 대추차지만 주의해야할 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음식이기에 몸이 차가운 분들에게는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몸에 열이 있으신 분들은 과다 섭취시 발열이나 구토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대추차는 목감기에도 좋은 효능이 있지만 체질에 따라서 가래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대추차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대추차효능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대추차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