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문어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9. 17. 17:16

문어는 낙지과에 속하는 연체동물이며, 다리가 8개 달린 것이 특징입니다. 한해성 동물인 문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일본을 비롯해 알레스카, 북아메리카 등 태평양 북부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담백하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맛이 특징인 문어는 회나 무침으로 먹기도 하고, 찜이나 탕, 전골 등의 다양한 요리의 식재료로서 두루 이용되어집니다. 특히 문어에는 피로회복 및 자양강장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타우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고, 비타민 및 여러 미네랄 성분의 함유로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문어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문어의 7가지 효능





1. 피로회복



문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타우린 성분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것 뿐만 아니라 지친 몸에 활력을 넣어주는 원기회복 및 자양강장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혈관질환 예방



문어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없애주는데도 탁월한 작용을 함으로써 혈액의 원활한 흐름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은 혈압을 안정시키는 작용도 함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노화예방



문어에 함유된 비타민E 성분이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노화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문어에 함유된 나이아신이라는 성분 역시 세포 재생 및 활성화에 뛰어난 작용을 함으로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4. 다이어트



문어는 칼로리가 100g 기준 75칼로리 정도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고,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문어는 당질 및 지질의 함유도 적은 편이기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눈건강



문어에 다량 들어있는 타우린 성분은 망막에 영양을 공급해줌과 동시에 망막의 기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타우린 함량으로 눈의 피로 및 시력보호 그리고 시력 개선을 통한 눈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당뇨예방



풍부하게 함유된 타우린 성분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당뇨의 증상개선 및 당뇨의 예방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두뇌건강



문어에는 뇌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알려진 DHA 및 EPA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뇌세포 활성화로 인한 두뇌건강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DHA성분은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성분이니 만큼, 꾸준히 섭취하시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문어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문어효능 정보들이 문어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