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라는 소라과에 속하는 조개인데요. 우리나라 전 연안에서 골고루 채취되고 있으며 특히 남해안에서 많이 채취된다고 합니다. 소라는 3월부터 6월까지가 제철시기로 대표적인 봄제철음식으로 손꼽히는 해산물입니다.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맛이 특징인 소라는 회나 초무침, 구이 등으로 먹기도 하고 통조림으로 가공되어지기도 하는데요. 또한 소라에는 각종 미네랄 성분 및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어서 피로회복 및 원기회복에 뛰어난 효능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라에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면 지금부터 소라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볼까 합니다.



소라의 7가지 효능





1. 피로회복



소라에는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지친 몸의 활력을 되찾아주고, 누적된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은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피로에 의해 지친 심신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간기능개선



소라에 함유된 타우린 성분은 간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타우린 성분이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을 보호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간건강 및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눈건강



소라에 들어있는 비타민A가 피로해진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 및 개선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눈건강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눈이 건강해짐에 따라 야맹증 및 백내장 등의 여러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성장발육



소라에는 성장을 촉진하는 필수아미노산 성분인 아르기닌 및 라이신 등의 성분들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골격형성에 도움을 주는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성장발육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뇌건강



소라에 함유된 DHA 성분이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뇌건강 및 두뇌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지능력 및 기억력 등의 뇌기능이 개선됨에 따라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혈관건강



소라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혈관안에 있는 혈전의 생성을 억제함과 동시에 산화질소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개선된 혈액순환으로 인해 동맥경화나 각종 혈관성 질환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소라에는 피부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 콜라겐 및 비타민E, 아연 등의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여러 성분들이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속 노폐물, 찌꺼기를 없애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매끄럽게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소라 부작용



이렇듯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 소라지만 주의해야할 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소라의 내장에 붙은 하얀 덩어리에는 독소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성분이 시력을 떨어뜨리거나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제거하시고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소라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소라효능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건강하게 소라를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