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부에 축적되는 지방으로 생기는 뱃살은 미용적인 측면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고민거리인데요. 특히나 미용 뿐만 아니라 복부 내에 쌓여 있는 내장지방은 당뇨와 고지혈증 등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서는 지방이 간에 축적되는 지방간을 형성시키게 됩니다. 그 외에도 내장지방의 과도한 축적은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과 같은 여러 심혈관질환의 발병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렇게 미용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건강을 위협하는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기 위해선 다양한 운동 방법들과 식이 조절 습관 등을 시행할 수 있는데요. 그 중 드로인 운동은 뱃살을 빼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운동법으로 알려져 있으며, 뱃살 이 외에도 자세 교정, 척추와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등의 다양한 건강 효과까지 가진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드로인 운동의 다양한 건강 효과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로인 운동 다양한 효과

 

 

 

 

드로인 운동은 복부를 안쪽으로 끌어당김으로써 여러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법인데요. 일본에서 처음 효과가 입증되며 큰 인기를 끌게 되었으며, 배에 힘을 주고 안쪽으로 끌어당긴다고 해서 드로인(draw-in)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복식 호흡을 통해 복부 중앙의 복직근을 자극해 내부 장기를 강화하는 원리로 작용함으로써 다양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로인 운동의 가장 대표적인 효과는 뱃살이 형성됨을 막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를 당기는 형태의 드로인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될 시 배 내부의 근육인 복횡근과 복직근의 자극 및 발달을 유도하게 됨으로써 복부에 형성되는 내장지방의 효과적인 분해 및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로인 운동의 또 다른 장점은 코어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점입니다. 코어 근육은 인체의 중심부인 척추와 골반 등을 지탱하는 근육을 말하는데요. 꾸준하게 드로인 운동을 하게 될 시 복근에 힘이 생기게 하고, 코어 근육 자체를 강화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허리둘레를 줄어들게 함으로써 옆구리살 감소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드로인 운동은 코어 근육의 가장 중심부 근육인 척추 주변 근육을 강화시키는데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드로인 운동은 원래 척추 질환이 있는 사람을 위해 치료 목적으로 개발된 운동인 만큼 척추 주변에 있는 복횡근과 외복사근, 내복사근 등의 근육들을 강화시키고, 이로 인해 척추를 지탱하는 힘을 기르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꾸준한 드로인 운동은 허리 통증 감소 및 자세 교정 등의 효과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드로인 운동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으며, 운동에 필요한 특별한 장비가 필요없다는 점입니다. 먼저 허리를 굳게 편 상태에서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배를 안으로 집어넣습니다. 이후 등이 뒤에 닿게 하고, 10초 정도 그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일상생활을 하면서 틈틈히 생각날 때마다 반복하면 좋고, 처음에는 10초씩 하다가 익숙해지면 20~30초 정도로 서서히 시간을 늘려가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드로인 운동에는 주의해야할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드로인 운동 시 복부의 압력이 높아지면 몸의 다른 부위 역시 압력이 상승되는 만큼 고혈압이 있을 시에는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드로인 운동의 다양한 효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