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우유 효능 7가지 알려드려요

제너드 2017. 8. 22. 22:05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우유는 풍부하고 다양하게 분포된 영양소로 인해 완전식품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그냥 먹기도 하지만 과자나 빵, 아이스크림 그리고 여러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우유는 우리 인체에 필수영양소인 칼슘의 함양이 대단히 높기 때문에 성장기어린이이의 골격 형성에도 대단히 중요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우유에는 우리의 몸을 이롭게 하고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유의 대표적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유의 효능





1. 뼈건강



우유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한다면 칼슘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밀도를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골다공증 예방이나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 형성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유에 함유된 비타민D 성분은 칼슘의 체내 흡수율을 도와주기 때문에 뼈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뇌건강



우유에 풍부하게 함유된 글루타티온 성분이 뇌세포의 손상을 막아줌으로써 뇌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마그네슘, 비타민B 성분 역시 두뇌기능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활성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위건강



우유에 다량 함유된 단백질 및 지방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위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매운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기 전에 우유를 섭취하시면 위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암예방



우유에는 라이소자임과 락토페닌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제거시키고 체내 독소를 제거시키는 항산화작용을 해줌으로써 항암효과 및 암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불면증개선



우유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슘 성분이 신진대사를 이완시키고 수면유도물질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시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불면증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6. 피부미용



우유에 다량 함유된 세라마이트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작용 및 유분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지질 성분 역시 피부보습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



우유를 마시게 되면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과 여러 다양한 영양소의 함량으로 영양불균형을 막아줌으로써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우유의 여러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우유효능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