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두부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8. 19. 16:03

두부는 콩에 있는 단백질을 추출하여서 응고제를 첨가하여 굳힌 식품을 말하는데요. 중국 한나라 시대에 처음 만들어진 이래로 현재까지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온 건강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두부에는 단백질 뿐만 아니라 지방, 칼슘, 인 등의 성분이 풍부하여서 뼈건강 및 변비개선, 심혈관질환예방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두부에는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하고 이롭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두부의 대표적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두부의 7가지 효능





1. 심혈관질환예방



두부에 풍부하게 함유된 리놀레산 성분이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혈관을 건강하게 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관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변비개선



두부는 변비의 개선 및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두부에 함유된 올리고당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킴으로써 번비예방 및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뇌건강



두부속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이 뇌 속 혈관의 흐름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뇌건강 및 뇌의 기능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두부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뇌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작용을 통해서 뇌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뼈질환예방



두부 속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 성분이 골밀도를 강화하므로써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두부의 칼슘 성분은 골격형성에도 도움을 주기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다고 합니다.





5. 노화예방



두부에 함유된 비타민B, 비타민E 성분의 항산화작용으로 몸 안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는 효과를 해주므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두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 역시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두부의 칼로리는 100g 기준 80칼로리 정도이고,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이 쉽겨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단백질 성분으로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의 불균형을 조절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여성질환예방



두부의 이소플라본 성분의 작용으로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생길 수 있는 갱년기 증산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인 우울증, 안면홍조와 같은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두부의 여러가지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두부효능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