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와 시계, 액세서리 등의 일상생활에서 이용하는 여러 물품들에는 각각의 가격이 존재합니다. 희소한 가치 뿐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서 어떠한 재료를 쓰고, 어떠한 공정을 거치느냐에 따라 가격이 정해지게 되는데요. 매일 섭취하는 음식들과 요리의 재료가 되는 식재료 역시 마찬가지로 희소성과 제조 과정의 특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분류가 됩니다. 때로는 그 가격이 상식적인 것을 뛰어넘어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는 것이 있어 놀라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음식

 

 

 

 

1. 샤프란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샤프란은 소아시아 지역과 유럽 남부 지역이 원산지인 식물인데요. 1g의 샤프란을 얻으려면 크로커스 꽃의 암술대를 200~500개 정도를 말려야 하며, 이는 약 160개의 구근대에서 얻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 같은 이유에 따라 무게당 가격이 금과 대등할 정도로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향신료로 불리고 있습니다. 샤프란의 가격은 품질과 양에 따라 다르지만 450g 당 1,500달러의 가격대이며, 최상급은 4~5,000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캐비어

 

캐비어는 철갑상어의 알을 소금에 절인 음식을 말합니다. 철갑상어는 카스피해와 이란, 카자흐스탄 등지에서 많이 잡히며, 철갑상어의 종류에 따라 캐비어의 값이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캐비어는 카스피해와 흑해에서 발견되며, 알마스라고도 불리는 벨루가 철갑상어알이라고 합니다. 캐비어는 높은 품질일 경우 1.8kg에 4만 8000달러 정도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높은 가격대와 희소한 가치로 푸아그라, 송로버섯 등과 함께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3. 백송로버섯

 

앞서 언급된 캐비어와 함께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송로버섯도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고급 식재료인데요. 그 중 화이트트러블이라고도 불리는 백송로버섯은 북부 이탈리아의 피에몬테 지역에서 발견되며, 다른 송로버섯에 비해서도 휠씬 강렬한 풍미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으며, 눈에 잘 띄지 않고 땅 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채취량이 매우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송로버섯의 가격은 453g 당 평균적으로 6천 달러에서 만달러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2018년 백송로버섯 850g이 약 1억 900만원에 팔리기도 했습니다.

 

 

 

 

4. 루왁 커피

 

루왁 커피는 긴꼬리 사향고향이인 루왁이 커피 열매를 먹은 이후에, 배설한 씨앗을 햇빛에 건조시킨 다음 볶는 과정을 거치고 만들어진 커피를 말합니다. 사향고양이는 가장 잘 익은 열매만 먹는데, 이렇게 섭취한 커피 열매가 소화 과정을 거치는 과정 중 떫고 쓴 맛이 사라지게 되고 특유의 풍미가 더해지게 된다고 합니다. 루왁 커피 원두의 가격은 400g 당 50만원을 호가하며, 한잔에 대략 100달러 가격 정도로 일반 커피에 비해 훨씬 더 비싼 가격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5. 스틸턴 치즈

 

로크포르, 고르곤졸라 등과 함께 세계 3대 블루치즈인 스틸턴 치즈는 영국 치즈의 왕이라고 불리는 치즈인데요. 50%에 달하는 높은 지방 함량과 치즈맛이 매우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크래커와 생호두, 포도, 올드 빈티지 포트와인 등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스틸턴 치즈 특유의 강한 치즈맛을 더욱 온전히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름철에 짠 우유로 9월에 나오는 스틸턴 치즈가 가장 최상급 치즈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 2011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한정판으로 만들어진 스틸턴 치즈가 1kg에 608파운드, 원화로 약 109만원에 판매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6. 벨기에산 초콜릿 푸딩

 

금박 나뭇잎이 뿌려진 벨기에산 초콜릿 푸딩도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음식 중 하나에 포함되는데요. 이 푸딩은 러시아 황실의 보물인 보석 계란 모양을 본떠 만들어진 황금 계란 케이스에 담겨져 나오며, 2캐럿의 다이아몬드를 장식품에 이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푸딩의 가격은 2만 2000파운드, 원화로 4000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7. 오뜨 초콜릿 아이스크림

 

오뜨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식용 금박이 겉에 수북이 쌓여 있어 마치 금칠을 해놓은 것 같은 형태의 아이스크림인데요. 아이스크림안에는 다이아몬드가 있어서 가격대가 무려 2,800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오뜨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화려한 장식만큼이나 탁월한 향과 맛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음식들의 다양한 종류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로 재미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